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자, 현장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현일 경상북도 경산시장 당선자와 민선8기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1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간담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불안정에 따른 기업경영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조현일 경상북도 경산시장 당선자와 민선8기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21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간담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불안정에 따른 기업경영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인수위원회는 이날 건의된 ▲진량하이패스 I.C 설치 조기착공 ▲진량~자인간(지방도 925호선) 도로 확포장 공사 ▲경산물류산업단지 신규 조성 등에 대해 관련 부서와 협의 후 조치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탄소 소재를 활용한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체 ㈜티포엘을 현장 고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후에는 인수위원회 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열어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경제 회복·물가상승 압력에 따른 생계비 부담 완화를 위한 전 시민 재난지원금, 연내 집행 가능한 공약사업을 들여다봤다.
또 지역 현안 사업비 편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산사랑상품권 인센티브 확대 편성 등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자는 “각종 규제 완화로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정보통신기술 관련 앵커기업을 유치해서 차별화된 창업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집중할 것"이라며 "많은 액수는 아니지만, 추경예산을 우선적으로 편성해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경산시민들이 똑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특별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
-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돼…"사형수로 평생 참회해야"
- [컨콜 종합] LGU+ "2025년 AI로 올해 이상 매출 성장"
- "담배도 안 피는데 폐암 말기"…비흡연자가 시한부 판정받은 이유는?
- 여야, 예결위 종합질의 이튿날도 '尹 담화' 격돌
- 동국제강, 아주스틸 인수...지분 59.7% 확보
- 대통령 지지율 '17%'…개혁신당 "심정지 직전 상황"
- 한동훈 "대통령이 조건 없이 수용"…특별감찰관 속도 이유는
- [부음] 박영준(대한금융신문 부장)씨 외조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