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위' 경남, '상승세' 충남아산 잡고 상위권 도약 각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경남FC가 홈에서 승리를 노린다.
경남FC는 22일 오후 7시 진주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22라운드를 치른다.
충남아산은 최근 3승 1무 1패로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중인 까다로운 팀이지만 경남은 홈경기에 자신감이 가득하다.
김포를 6-1로 제압한 기운이 남아있고, 충남아산과 홈경기를 치러서 단 1번도 패배한 적이 없는 경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최대훈 기자 =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경남FC가 홈에서 승리를 노린다.
경남FC는 22일 오후 7시 진주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22라운드를 치른다.
승점 3점이 더욱 절실해진 경남이다. 하위권과 만나는 3연전에서 김포FC를 6-1로 대파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경남이지만 전남드래곤즈와 부산아이파크를 제압하지는 못했다. 상위권이 여전히 가시권에 있기 때문에 격차를 더욱 좁혀야 한다.
충남아산은 최근 3승 1무 1패로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중인 까다로운 팀이지만 경남은 홈경기에 자신감이 가득하다. 김포를 6-1로 제압한 기운이 남아있고, 충남아산과 홈경기를 치러서 단 1번도 패배한 적이 없는 경남이다. 이번에도 홈 무패 기록을 이어갈 필요가 있다.
충남아산을 상대로 더욱 승리가 중요한 건 두 팀의 승점 차이가 단 4점밖에 나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3위 부천FC1995와 4위인 FC안양이 주춤하면서 승격 플레이오프 순위권이 치열한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다. 충남아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4위권 이상까지 추격할 수 있는 만큼 절대로 물러설 수 없는 한판이다.
이번 경기에서 주의해야 할 건 선제 실점이다.
경남은 전남, 부산을 상대로 선제 실점을 내주면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지난 충남아산 원정 경기에서도 선제 실점을 허용해 경남이 원하는 대로 경기를 운영하기가 쉽지 않았다. 충남아산이 리그 최소 실점 2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지키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선제골을 먼저 넣도록 해야 한다.
경남이 선제골을 넣기 위해선 역시 티아고와 에르난데스가 중요하다.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티아고의 골 결정력을 계속해서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경남이다.
K리그2 득점 1위인 티아고와 득점 2위인 유강현의 맞대결도 지켜볼 만한 관전 포인트다. 에르난데스도 조금 더 경기력이 올라와야 티아고의 득점 부담이 줄어든다. 모재현, 정충근 같은 측면 자원들도 더욱 분전할 필요가 있다.
사진 = 경남FC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리그 인기 치어리더, 대구 이적 후 각선미 자랑 | Goal.com
- '토트넘 복덩이' 클루셉스키, 여친 몸매도 환상... 직업도 놀라워 | Goal.com
- 손흥민 동료들 여자친구 중 '최고 미모'? | Goal.com
- 이승우 버금가는 수원FC 인기 치어리더의 스파 체험 | Goal.com
- K리그 아나운서 몸매에 팬들 반응은? | Goal.com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