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경기광주시장 당선인, 핵심키워드는 '교통개선과 규제개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세환(사진 오른쪽) 경기광주시장 당선인이 관계자와 교통문제개선, 불합리 규제개혁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21일 방 당선인은 인수위에 공약 이행방안 수립 때 교통문제개선, 불합리 규제개혁,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정혁신 등을 세밀하게 살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방 당선인이 강조하는 교통 문제개선과 불합리한 규제개혁 공약은 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세환(사진 오른쪽) 경기광주시장 당선인이 관계자와 교통문제개선, 불합리 규제개혁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방세환 경기광주시장 당선인 측 제공
방세환 경기광주시장 당선인의 민선 8기 광주시 핵심 키워드는 ‘교통’과 ‘규제개혁’으로 나타났다.
21일 방 당선인은 인수위에 공약 이행방안 수립 때 교통문제개선, 불합리 규제개혁,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정혁신 등을 세밀하게 살필 것을 주문했다.
인수위는 방 당선인의 시정철학인 '3대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4개 분야 100여개 공약사항 검토를 진행 중이다.
인수위는 이번 주 공약을 중심으로 민선 8기 광주시장 당선인의 5대 시정목표와 100대 실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 당선인이 강조하는 교통 문제개선과 불합리한 규제개혁 공약은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강선 연장, 태전‧고산역 신설은 물로 GTX-D, 지하철 8호선 연장과 수서-광주, 위례-삼동 복선전철화 추진, 태재고개 입체교차로, 성남 연결도로(율동~태전/신현), 국도 43호선, 45호선 대체 우회도로, 중대물빛공원 진‧출입 램프 설치 등 교통 분야 과제와 종합적인 규제개혁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 시 규제개선을 포함한 종합적인 도시계획 TF팀을 신설해 불합리한 규제발굴 및 규제합리화 정책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반영될방침이다.
방 당선인은 “교통과 규제 문제의 해결은 광주시 발전의 해답으로사람 중심의 도시개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인수위에는 지속 발전가능한 광주를 만들어가는 작업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둑이 다 가져가면 어쩌려고"…심상치 않은 '식용유 대란'
- 차값 올랐는데 사도 될까?…"지금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 경찰관도 속아 넘어간 신종 보이스피싱 '전화 가로채기'
- "이렇게만 나와라"…현대차,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첫 공개
- 여성 손님들 성폭행한 마사지 업소 주인·종업원 구속
- 가비·리안 "가수만 쓰는 화장실이라며…나도 사람인데" 토로
- 장도연, 母 '연애' 하라고 자취 권해…"마법처럼 남친 생겨" ('옥문아들')
- [종합] '임지은♥' 고명환, 시한부 인생→연매출 13억 대박 "새 사업 론칭"('건강한 집')
- 경리, 해수욕장에서 '과감 글래머' 자태…"댕댕이랑"[TEN★]
- 수지 역대급 연기 변신, 놓치지 않을 거예요…'안나'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