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재해경감 우수기업·ISO22301 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국내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4월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인 'SO22301' 국제표준 인증 획득에 이어 두번째다.
국내 인증인 '재해경감 우수기업'과 국제인증인 'ISO22301'은 재난 또는 사고 발생으로 인해 공사의 핵심 기능이 중단될 경우 기능 정지에 따른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를 통해 목표 시간 내 핵심 기능을 재개할 수 있는 전략 및 절차를 포함하는 경영시스템의 평가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국내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4월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인 'SO22301’ 국제표준 인증 획득에 이어 두번째다.
공사 측은 이로써 재난 및 사고 발생시 핵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국내 인증인 ‘재해경감 우수기업’과 국제인증인 ‘ISO22301’은 재난 또는 사고 발생으로 인해 공사의 핵심 기능이 중단될 경우 기능 정지에 따른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를 통해 목표 시간 내 핵심 기능을 재개할 수 있는 전략 및 절차를 포함하는 경영시스템의 평가제도이다.
공사는 그동안 재난 또는 사고 등 위기 상황에도 공사의 핵심 기능인 시민 이용시설 운영과 택지 개발사업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업무 연속성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해 왔다.
지난 1월에는 재해경감 정책 선언문 선포와 함께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전담 인원을 구성해 부서별 대응 훈련을 벌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