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100인의 아빠단' 제4기 발대식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경상남도가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아빠 육아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경남 100인의 아빠단' 제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4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연말까지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에서 놀이·교육·건강·관계·일상 등 5개 분야 미션을 아이와 함께 직접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경상남도가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아빠 육아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경남 100인의 아빠단' 제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재혁 경남도 정책기획관의 축하인사, 조우성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장의 축하영상, 대표 아빠단의 위촉장 수여식, 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9년 시작해 올해 4기를 맞은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도내 만3~7세 자녀를 둔 초보 아빠들이 육아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는 공식 모임으로, 매년 5~6월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모집했으며 신청자 100명을 전원 선정했다.
'제4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연말까지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에서 놀이·교육·건강·관계·일상 등 5개 분야 미션을 아이와 함께 직접 수행한다. 또, 자녀와 소통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 활동에도 참여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럼]역술인과 영부인
- [영상]허리에 '올무 칭칭'…백운이에게 무슨 일이[이슈시개]
- 도쿄올림픽 때 오버페이스 아쉬움 날린 황선우 "값진 은메달 기쁘다"
- "앵무새처럼"…'북 피살 공무원' 월북 번복에 해경 내부 불만 '폭발'
- [단독]'앙숙' 김종인 전 위원장 연사로 삼고초려한 장제원
- 바다에 뛰어든 남편, 만삭 아내의 응급조치…소방대원이었다
- 누리호, 사전 계획대로 발사 완료
- 尹 "공공기관 혁신, 미룰 수 없는 과제…부채 지난 5년간 급증"
- 누리호, 4시 정각 발사…두 번째 시도
- '검찰 항고 논란' 제주4‧3 수형인 '무죄'에…유가족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