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의원 당선인 14명 초청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산시의회는 21일 6·1지방선거에서 제9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당선인 14명을 초청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당선인을 비롯해 사무국 공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달 1일 임기를 시작하는 당선인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는 21일 6·1지방선거에서 제9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당선인 14명을 초청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당선인을 비롯해 사무국 공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달 1일 임기를 시작하는 당선인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당선인과 사무국 직원 상견례를 시작으로 의회 일반 현황, 의정활동 관련 각종 제도 및 법령, 사무국 조직 및 담당업무, 개원식 및 원구성 등 향후 의사일정에 대한 설명으로 채워졌다.
또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준수, 공직자 재산등록, 병역사항 신고 등 신분상 의무사항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시의회는 7월1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단을 선출하고 3개 상임위원회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교상 의회사무국장은 “당선인들이 의정활동을 내실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제9대 의회의 안정적 출범을 위해 개원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의회 의원 당선인은 Δ가 선거구 강문수(국힘, 초선)·안효돈(민주, 재선) Δ나 선거구 안동석(국힘, 초선)·최동묵(민주, 초선) Δ다 선거구 이정수(국힘, 초선)·김용경(민주, 초선) Δ라 선거구 안원기(국힘, 재선)·문수기(민주, 초선) Δ마 선거구 김맹호(국힘, 3선)·이수의(민주, 재선) Δ바 선거구 조동식(국힘, 재선)·이경화(민주, 재선) Δ비례대표 한석화(국힘, 초선)·가선숙(민주, 초선) 등 14명이다.
ktw34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알바女와 결혼한 카페사장, 외도 즐기며 '월말부부'로…"이혼땐 재산 없다"
- '흡연 연습' 옥주현, 이번엔 목 관통 장침 맞았다…"무서워"
- 장가현 "'신음소리 어떻게 했어?'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도 간섭"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
- 세일 때 산 돼지고기, 겉은 멀쩡 자르니 비곗덩어리…대형마트 "실수"
- "짜장면에 면 없다" 환불 받은 손님…뒤늦게 발견하더니 되레 '비아냥'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