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아카데미 첫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와 신세계아이앤씨는 다음달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 정식 개소를 앞두고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처음 개설하는 교육과정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교육생 선발과 홍보, 기업 취업 등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와 신세계아이앤씨는 다음달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 정식 개소를 앞두고 ‘스파로스 아카데미(Spharos Academy)’ 1기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부산시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청년 교육기관 설립과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그 결과로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가 다음달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문을 열게 됐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처음 개설하는 교육과정으로, 신세계아이앤씨가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교육생 선발과 홍보, 기업 취업 등을 지원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부산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부산시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보기술(IT) 인재 채용에 관한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만든 실무형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으로, ‘내일의 성장을 돕는 스마트(Smart)한 파트너로서 등대(Pharos)처럼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미래를 밝힌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은 물론 협업 능력, 문제 해결 역량까지 배양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고 ▲주요 SW 기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 캠프’ ▲실제 구현된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 보는 ‘클론코딩 프로젝트’ ▲실제 기업에서 발생하는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 설계, 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생들에게는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교육생들은 SW직군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함께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 기업에 따라 취업 계획을 세우고 자기소개서, 면접, IT포트폴리오 구성 등 취업에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교육받을 수 있다. SW 개발자로서 커리어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현직 개발자와의 진로 멘토링도 지원된다.
현재 주민등록지와 상관없이 부산시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현재 부산에 주민등록을 둔 타지역(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웹(Web)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최종 3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은 다음달 18일부터 오는 11월18일까지 18주간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진행되고,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 방법과 준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아카데미’와 부산청년플랫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