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보육지원금 100만 원 지원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등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육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보육(돌봄) 장기화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고, 폐원 어린이집 증가 및 재원 아동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등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육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보육(돌봄) 장기화로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고, 폐원 어린이집 증가 및 재원 아동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함안군 관내 어린이집 등 42개소이며, 22일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제282회 함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제282회 함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가 6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폐회했다.
이번 정례회 본회의에서는 제·개정 조례안 4건, 규칙안 2건, 일반안건 1건을 의결했다.
이번 회기에서 의결된 안건으로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사항 반영 자치법규 일괄개정조례안(정금효 의원 대표발의) ▲정비대상 자치법규 일괄개정규칙안(정금효 의원 대표발의) ▲함안군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황철용 의원 대표발의) ▲함안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함안면 관광안내소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함안군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함안군 승마체험학교 관리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7개의 안건이 원안가결 됐다.
한편 이번 회기는 2018년 7월부터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군민에게 희망주는 의회'를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제8대 함안군의회의 마지막 회기다.
다음 회기는 지난 1일 지방선거를 통해 꾸려진 제9대 함안군의회 개원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