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셀루메드, mRNA기반 백신·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 완료에↑

안서진 기자 2022. 6. 21. 1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루메드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과 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셀루메드는 우선 공급을 약정한 상장사를 중심으로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효소의 품질을 입증하기 위해 샘플효소를 공급할 예정이다.

기본 계약체결을 한 업체 이외에도 mRNA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외 3개 상장사 및 대기업관계사에도 샘플효소 공급을 진행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셀루메드
셀루메드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과 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21일 오후 1시8분 셀루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900원(22.76%) 오른 48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셀루메드는 우선 공급을 약정한 상장사를 중심으로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효소의 품질을 입증하기 위해 샘플효소를 공급할 예정이다. 기본 계약체결을 한 업체 이외에도 mRNA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외 3개 상장사 및 대기업관계사에도 샘플효소 공급을 진행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연구개발 계획 및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외 업체들에게 양질의 효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코카인 뭉치 삼키고 입국?… 수상男 엑스레이 찍어보니
[영상] 편의점 직원 살린 경찰…'심폐소생술'의 정석
기관지에 튜브 잘못 삽입… 수술 중 환자 사망케 한 의사, 벌금 1200만원
"똥 기저귀 X먹어"… 60대 노인 폭행·폭언한 간병인 입건
지하철서 아버지뻘 가격한 20대女…폭행 혐의 추가요
[영상] 냉동 생수병 벼락 맞았다…차 앞유리 '와장창'
돌팔매에 청둥오리 6마리 떼죽음…"범인은 자수하라"
"가게 가리지마"…허경영 현수막 3회 철거 '벌금형'
"학폭 사과해"…가해자 찾아가 턱뼈 박살낸 20대
2개월 영아 바닥에 '쿵'…숨지게 한 산후조리사 징역 4년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