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제8대 마지막 임시회 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8대 정읍시의회(이상길 의장직무대리) 마지막 회기인 제274회 임시회가 2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일까지 3일간 열린다.
시의회는 22일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정읍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운영 조례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경제건설위원회에서 정읍시구절초테마공원 짚와이어관리 운영조례안을 비롯한 3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23일 제2차 본회를 끝으로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일까지 3일간 열려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제8대 정읍시의회(이상길 의장직무대리) 마지막 회기인 제274회 임시회가 2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일까지 3일간 열린다.
시의회는 22일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정읍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운영 조례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경제건설위원회에서 정읍시구절초테마공원 짚와이어관리 운영조례안을 비롯한 3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23일 제2차 본회를 끝으로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제8대 정읍시의회는 2018년 7월부터 4년동안 조례 제·개정 351건, 예산결산 등 승인 38건, 건의안 30건, 규칙안 14건, 동의안 및 기타 197건 등 총 630건을 심의·의결하는 등 의회 본연의 업무인 입법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다.
또한 2020년 2월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발생된 경제 위기의 상황에 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고, 폭우·폭설로 인한 피해복구가 원활하게 이뤄지게 하기 위해 현장에서 진두지휘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에 힘써왔다.
2020년 3월에는 코로나19 관련해서 대구 자원봉사능력개발원에 위로금과 마스크를 전달해 응원의 힘을 보냈고, 2020년 4월에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남원시에 수해복구 지원 사격 및 남원 공공의대 설립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 등을 통해 지역내 이기주의를 탈피하며 지역간 상생의 길을 마련해 왔다.
2020년 4월 일본의 일방적 경제보복 조치의 부당함을 알리고 즉각 철회를 촉구하는 규탄 결의대회와 2021년 5월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결정에 따른 철회 촉구 결의대회와 일본군 위안부 망언 등 역사 왜곡을 일삼은 하버드대 램지어 교수 규탄 결의 대회를 통해 국가적 위태로운 정세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등 안팎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세' 황선우, 세계선수권 銀...박태환 이후 11년 만의 '쾌거'
- 이준석 '징계 논의 임박'…국민의힘 '술렁'
- 경제난·지도부 갈등…국민의힘 '내우외환' 위기
- '비아이' 제보자 "양현석, 탑 의혹 덮으려 출국 권유"
- "올해 여름 책임질 것"…이달의 소녀, 사랑스러운 서머송 'Flip That'(종합)
- '이재용 귀국→사장단회의→전략회의'…화두는 '기술 초격차'
- "자고 일어나면 신저가"…삼성전자, 경영전략회의서 해법 찾을까
- "시설 폐지"vs"시기상조"…장애인단체, '탈시설' 동상이몽
- 톰 크루즈, "동년배 팬들, 영화 보고 울어도 좋아"
- 패션사업 뛰어든 손흥민, 'NOS7' 팝업스토어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