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드론봇 페스티벌 24일개최..민관군 합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민-관-군이 함께하는 2022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양주시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가 주최하고 민관군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드론봇 경연대회와 함께 군 시범, 지역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시민과 만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양주=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민-관-군이 함께하는 2022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광적면 가납리비행장 내에서 열리며 올해 5월 가납리 민관군 상생협약 체결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주민과 양주시, 군부대 모두가 화합과 상생의 의미를 깊게 되새기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주시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가 주최하고 민관군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드론봇 경연대회와 함께 군 시범, 지역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시민과 만난다.
이울러 기존 별도로 진행되던 양주 다문화축제와 광적면 건강걷기한마당이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될 전망이다. 특히 개막식에선 민관군이 참여하는 드론 날리기 행사를 통해 지역 구성관람을 원이 상생협력을 직접 체험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드론봇 경연대회는 주민과 군이 참여하는 △드론배틀,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팝드론배틀, 로봇대회와 군 단독으로 진행되는 △대대급 UAV 경연대회와 경계용 드론 경연대회 등 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군 드론·전투장비 전시 및 체험, 장갑차 탑승 △민간 드론업체 전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드론봇 세미나 등을 준비해 주민에게 군과 드론에 대해 친숙하면서 심도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군은 다양한 볼거리로 △드론퍼레이드, Army 리스펙트팀 시범, 육군항공 축하비행, 고공강하 시범, 군악대 공연, 의장대 시범 및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다.
양주시는 △한국국악협회 공연, 경기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자현악 등 문화공연과 △양주소놀이굿, 양주들노래, 양주별산대놀이, 양주농악 등 무형문화재 공연 등을 마련해 시민에게 눈과 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종석 양주시장권한대행은 21일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민관군 상생과 드론 산업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거듭났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로 양주를 찾아준 관광객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즐거움으로 치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군 시설 내부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므로 출입 시 개인별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