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로젝트MOD, 파트너십 프로그램 Wing2022 사전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에서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Developer Wings 2022(이하 Wings 2022)'의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Wings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MOD'에서 제공하는 제작 도구로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 지원금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에서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Developer Wings 2022(이하 Wings 2022)’의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Wings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MOD’에서 제공하는 제작 도구로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 지원금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Wings 2022’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에 앞서 넥슨은 지난 17일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넥슨 신민석 디렉터와 N플랫폼사업실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프로젝트 MOD’ 및 ‘Wings 2022’를 직접 소개하고 예비 참가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신민석 디렉터가 나서 ‘프로젝트 MOD’의 전반적인 개발 환경을 설명했다. 3천만 개 이상의 ‘메이플스토리’ 아트 에셋, 사운드 등 리소스 활용이 가능한 점을 비롯해 복잡한 스크립트 작성이 필요 없는 UI 에디터, 팀 단위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공동 개발 기능, 개발에 필요한 DB·서버 및 API 레퍼런스 제공 등 개발 편의성을 위한 여러 장치가 마련된 점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어서 오세형 실장은 ‘Wings 2022’의 프로그램 내용과 혜택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Wings 2022’를 통해 ‘프로젝트 MOD’에 직접 월드를 출시한 개발자는 개발 지원금 최대 1천만 원에 더해, 추후 본인이 만든 월드를 서비스하면서 얻게 될 수익에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종료 후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에는 추가 상금을 비롯해 넥슨 채널 내 마케팅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이후 ‘Wings 2022’의 주요 안내사항을 전하는 FAQ 시간에서는 ‘프로젝트 MOD’ 내 수익 창출에 대한 설명에서 시청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오세형 실장은 “프로젝트 MOD에서도 창작자분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강력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Q&A 세션에서는 ‘Wings 2022’ 예비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프로젝트 MOD’의 개발 기능과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인터뷰 영상으로 등장한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넥슨의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인 ‘프로젝트 MOD’는 그 기반이 콘텐츠에 있다고 할 수 있다”며 “이번 ‘Wings 2022’를 통해 개발자 분들이 보여주실 콘텐츠가 우리에게 중요한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던전앤파이터, 여름 업데이트 계획 공개
- 넥슨 카러플, '2022 KRPL 시즌1' 결승전 개최
-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업데이트 예고
- 넥슨-GS리테일, 메이플스토리빵 5종 선보여
-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유미's 픽] "150명 모두 해고"…박대연 '생존자 리스트' 통보에 티맥스 직원들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