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새 핵심 모델 '뉴 푸조 308' 가격..3000만원 중반대 책정

박소현 2022. 6. 20. 0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조의 새 핵심 모델 `뉴 푸조 308` 가격…3000만원 중반대 책정 [사진제공=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의 핵심이 될 ‘뉴 푸조 308’이 최신 엠블럼을 장착하고 오는 7월 공식 출시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9년 만에 완전변경을 마친 3세대 푸조 308의 국내 사전계약을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뉴 308은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은 모델이다.

전면의 새로운 엠블럼과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주행 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긴 보닛 라인과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 그리고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은 날렵한 실루엣을 만들어 낸다.

후면의 풀 LED 리어램프는 푸조의 상징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으며,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디테일은 시각적으로 차를 더 넓어 보이게 한다.

푸조의 새 핵심 모델 `뉴 푸조 308` 가격…3000만원 중반대 책정 [사진제공=스텔란티스코리아]
실내에는 10in 고해상도 중앙 스크린과 D컷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통해 해치백다운 실용성을 살렸고, 푸조의 최신 안전 및 편의 품목을 두루 반영해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뉴 308은 알뤼르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7월 초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3000만원 중반대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뉴 308은 스텔란티스 브랜드 국내 통합 이후 처음 출시되는 푸조의 완전변경 신차이자, 새 엠블럼을 얹은 첫차인 만큼 달라진 푸조의 위상과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