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CC 2분기 가격 소폭 하락..수요는 꾸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분기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분기 MLCC 가격은 3~6% 하락했다.
기업과 소비자간거래(B2C) IT 기기용 MLCC 가격은 1~2분기 사이 5~10%대로 하락 폭이 더 컸다.
미국 물가상승, 코로나 엔데믹으로 인해 B2C용 IT 기기 수요가 둔화하면서 MLCC 가격도 하락했다고 트렌드포스는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분기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MLCC 수요가 소폭 둔화하면서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분기 MLCC 가격은 3~6% 하락했다. 기업과 소비자간거래(B2C) IT 기기용 MLCC 가격은 1~2분기 사이 5~10%대로 하락 폭이 더 컸다.
MLCC 공급업계는 수요를 높이기 위해 판매가를 소폭 인하했다. 일부 저가형 MLCC는 재료비 수준까지 가격이 크게 떨어졌다.
미국 물가상승, 코로나 엔데믹으로 인해 B2C용 IT 기기 수요가 둔화하면서 MLCC 가격도 하락했다고 트렌드포스는 분석했다. 완제품 제조업계가 MLCC 재고 수준을 높이면서 MLCC 시장 성장이 둔화했다는 설명이다.
반면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서버, 네트워크 장비, 산업 자동화 솔루션, 에너지 저장장치용 MLCC 수요는 지속 증가했다. B2B 장비용 MLCC는 전년 대비 성장할 전망이다.
세계 MLCC 시장은 일본과 한국이 주도한다. 보고서는 무라타, TDK 등 주요 업계의 MLCC 실적 성장세가 다소 꺾일 것으로 관측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부회장 귀국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기술”
- 삼성D, 아이폰14에 OLED 8000만대 공급…'M12' 덕산·솔루스·SDI 참여
- 삼성·LG, 올 상반기 역대 최대실적 예고 속 경영전략회의
- 나임네트웍스, 병원 IT 인프라 클라우드 이전 전략 제시
- [단독]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父 탄생 100주년 대규모 행사 연다
- 아파트 맞춤형 '보안' 모델 나온다...공동주택 보안 시범사업 추진
- 쏟아지는 전기차…초고유가 뚫고 달린다
- 스테이블코인 리스크 태풍 부나…루나 닮은꼴 '웨이브'도 비틀비틀
- 팬덤의 그늘, 민주당 이어 국민의힘도 긴장
- 마이크로소프트, '사이버 보안' 女인력 키우고 인재 다양성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