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미약품, 디지털팜과 디지털 치료제 사업 협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030200)는 한미약품(128940)과 디지털치료기기 및 전자약 전문기업 '디지털팜'에 합작 투자를 단행 한다고 19일 밝혔다.
KT는 디지털치료기기 플랫폼 개발, 사업전략 수립 및 디지털치료기기 및 전자약 제공 등을, 한미약품은 디지털치료기기 사업전략 수립 등을 맡는다.
첫 사업 일환으로 현재 개발 중인 알코올과 니코틴 등 중독 관련 디지털 치료제의 확증 임상을 올해 하반기에 시작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030200)는 한미약품(128940)과 디지털치료기기 및 전자약 전문기업 ‘디지털팜’에 합작 투자를 단행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은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과 제약사, 의료기관이 각자의 역량을 결집한 국내 첫 사례다.
KT는 디지털치료기기 플랫폼 개발, 사업전략 수립 및 디지털치료기기 및 전자약 제공 등을, 한미약품은 디지털치료기기 사업전략 수립 등을 맡는다. 디지털 팜은 다양한 질병에서의 디지털 치료기기 신규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상용화 개발에 필요한 임상연구 인프라를 지원한다.
첫 사업 일환으로 현재 개발 중인 알코올과 니코틴 등 중독 관련 디지털 치료제의 확증 임상을 올해 하반기에 시작할 예정이다. 또 난청, 연하장애(삼킴장애) 등에 쓸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와 이를 활용하기 위한 비대면 플랫폼 개발에 주력하기로 했다. 여기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전자약의 사업권 확보를 통해 국내 시장도 공략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간 백신 안 맞다 여행가려고 맞는다…뒤늦은 접종 얌체족들
- '33억 날라갔다'…저스틴 비버, 하이브에 물린 사연은? [선데이 머니카페]
- 길거리 배식하던 女, 미스유니버스 출전…'우크라 위해 모든 것 하겠다'
- 올 여름 유독 덥다는데…에어컨 찬 바람 ‘이 증상’에는 최악 [헬시타임]
- 은행 간부가 알선…380억 '가짜 다이아몬드' 대출사기 전말은
- '이게 마지막 모습…' 말 탄 송해의 질주, 35만명 몰렸다
- 조주빈 '내가 입열면 한국 뒤집힌다' 협박에…'그알' PD 답변은
- 2주 동안 1만4000명 몰렸다…삼청동 명소 된 '그곳'
- '오빠 나 성폭행 당했어' 발신자 표시 조작하는 요즘 보이스피싱 수법 [지브러리]
- '흉기피습 여배우는 OOO'…가세연, 실명 밝히고 집 찾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