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SPC삼립과 간편식 개발 공동사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기반 SaaS(Software-as-a-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종합식품기업 SPC삼립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솔루션과 SPC삼립의 식품업계 노하우를 결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사동 숯불 닭갈비점 '효계' 레시피 상품 출시
양사는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솔루션과 SPC삼립의 식품업계 노하우를 결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선보인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맛집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기 매장의 고객 방문 트렌드를 분석하고,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달 중 서울 신사동 맛집으로 유명한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첫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기반 간편식 사업 체계 구축 및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제휴점을 대상으로 SPC삼립 자회사인 ‘SPC GFS’와 연계한 식자재 공급망 확대에 나선다. 또한,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푸드테크 멤버사 구스토엑스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F&B 시장 공략도 검토한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SPC삼립과의 협업이 F&B 업계의 디지털 전환과 K-푸드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과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 SaaS 솔루션 바탕의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빠르게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오프라인 식음사업장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 예약·줄서기 플랫폼, 태블릿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 등을 연계한 푸드테크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푸드테크 솔루션 기업 구스토엑스를 설립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시윤♥배다빈 오늘 선셋 키스 (현재는 아름다워)
- 일라이 “여자로 사랑안해”vs지연수 “재결합원해” (우이혼2) [TV종합]
- 고창석 “신승환에 욕 100번 한 것 같아” (이번주도 잘부탁해)
- 이훈, 사업 실패 잊고 새 출발 [공식]
- 금강산 놀러 갔다가 사망…의혹 투성이 (이만갑)
- “갇혔다, 벗겨졌다”…송승헌X조여정 ‘히든페이스’ 11월 20일 공개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 품에 쏙…꿀 뚝뚝 신혼 자랑 [DA★]
- 서정희, 61세 맞아? 초근접 얼빡샷도 굴욕 없는 미모 [DA★]
- 손연재, 사심 담아 변우석과 하트…“우리 애가 팬이라서” [DA★]
- 김성령, 슬립만 입은 채…“내 몸을 모자이크 처리했다” (짠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