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후 6개월∼5세 미만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승인했다.
ACIP는 이날 만장일치로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백신 접종을 권고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전날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허가했다.
화이자의 5세 미만 백신은 성인 용량의 10분의 1을 사용하며, 세 차례 접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승인했다.
AP 통신 등 현지 언론은 18일(현지시간) CDC가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의 권고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성명을 통해 “어린 자녀의 백신 접종을 바라는 수백만 부모들의 희망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미국 내에서 1800만 명의 영유아가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됐다. 접종은 다음주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ACIP는 이날 만장일치로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백신 접종을 권고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전날 생후 6개월부터 5세 미만 영유아에 대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허가했다. 화이자의 5세 미만 백신은 성인 용량의 10분의 1을 사용하며, 세 차례 접종한다. 첫 2회 접종은 3주 간격으로 이뤄지고, 마지막 접종은 2회차 접종 이후 최소 두 달 뒤에 이뤄진다.
모더나의 영유아 백신은 성인 용량의 4분의 1에 해당하고, 4주 간격으로 2차례 접종한다.
오남석 기자 greentea@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임 한달만에 차기 대통령 주자 3위로 급부상한 한동훈
- 가상화폐업계, ‘줄도산 위기’ 현실화
- “아내가 신천지에 빠져 화나”…전처·처남댁 살해
- [속보]러 “우크라軍 가담 한국인 4명 사망”…외교부 “확인 중”
- 비트코인 시세 2만 달러 붕괴…2020년 12월 이후 처음
- “당권 도전 입장 정하라”… 로키 행보 이재명에 공개 견해 표명 촉구 움직임
- 권성동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문재인 전 대통령이 답해야”
- “톰 아저씨 왔다”...환갑에 10번째 방한, 팬들 환호
- 이재용 “우크라이나 전쟁 실감…결국 첫 번째도 기술, 두 번째도 기술, 세 번째도 기술”
- “무결점 연주”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도전 임윤찬…임산부·중국계 흑인 각양각색 결선 6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