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정1·2부시장에 김의승·한제현 실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 행정1부시장으로 김의승 기획조정실장을, 행정2부시장으로 한제현 안전총괄실장을 각각 내정했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신임 기획조정실장에는 황보연 경제정책실장이 내정됐다.
행정1·2부시장과 기조실장은 서울시장 제청을 받아 대통령이 임명한다.
황 내정자는 고려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정고시 36회로 서울시에 들어와 한강사업본부장, 기후환경본부장, 도시교통실장 등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 행정1부시장으로 김의승 기획조정실장을, 행정2부시장으로 한제현 안전총괄실장을 각각 내정했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신임 기획조정실장에는 황보연 경제정책실장이 내정됐다. 행정1·2부시장과 기조실장은 서울시장 제청을 받아 대통령이 임명한다.
김 내정자는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6회로 서울시에서 행정국장, 대변인, 기후환경본부장 등 요직을 거쳤다.
한 내정자는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기술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서울시에서 도시계획과장, 물순환안전국장, 도시기반시설본부장 등을 지냈다.
황 내정자는 고려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정고시 36회로 서울시에 들어와 한강사업본부장, 기후환경본부장, 도시교통실장 등을 맡았다.
한편, 황 내정자의 경우 지난해 4월 기조실장에 내정됐다가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면서 청와대 검증에서 탈락했으나, 경찰 수사 결과 '혐의없음'으로 종결됐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6.1 지방선거 압승' 국민의힘, 서울시당 당선자 워크숍 개최
- 서울시의회, 10일부터 정례회 개최…결산‧안건 처리
- 서울시교육청,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 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시기 정상화, 서울시 반대로 무산
- NS홈쇼핑,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불만해결 우수사업자' 선정
- SPC, 파리바게뜨 글로벌 조직 개편⋯AMEA 본부 신설
- '체포 임박' 尹, 김용현과 릴레이 메시지…"애국동지·반국가세력"
- 박상준 STX 대표 "글로벌 경제 격변기 도약 기회로 삼아야"
- "무안공항 둔덕, 당연 흙더미인 줄 콘크리트라고는…" 조종사의 증언
- [속보] 권성동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자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