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솔로 계획? 요즘 생각 많아졌다..덕질은 필수"

윤상근 기자 2022. 6. 18. 06: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슈가가 향후 자신의 솔로 활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슈가는 방탄소년단 멤버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싸이, 아이유, 헤이즈, 수란, 맥스, 할시 등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면모를 선보였다.

먼저 슈가는 인터뷰에서 솔로 활동 계획을 간략하게 언급했다.

또한 슈가는 자신의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이 기대감과 재미를 느끼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위버스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슈가가 향후 자신의 솔로 활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슈가는 지난 16일 위버스 인터뷰를 통해 여러 이야기를 전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 멤버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싸이, 아이유, 헤이즈, 수란, 맥스, 할시 등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면모를 선보였다. 솔로 믹스테이프 'Agust D'와 'D-2' 역시 본인이 총괄 프로듀싱을 한 작품들이다.

슈가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만들어온 음악과 프로듀서로서의 성장, 미래를 향한 도전에 관해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먼저 슈가는 인터뷰에서 솔로 활동 계획을 간략하게 언급했다.

"Agust D로 앨범을 낼 때는 일반적으로 그룹들이 활동할 때 하는 타이틀 곡과 커플링 곡 시스템을 좀 가지고 와야겠다는 생각은 해요. 뮤직비디오도 2개를 찍어서 하나는 진짜 비주얼만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면, 다른 하나는 그래도 좀 더 듣는 데 초점을 맞추는 음악이 돼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요즘 좀 생각이 많아졌어요. 어떻게 해야 할지. 'D-2' 다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또한 슈가는 자신의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이 기대감과 재미를 느끼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어느 정도 저는 삶에 있어서 '덕질은 필수'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게 꼭 사람에 대한 덕질, 스포츠에 대한 덕질, 다 떠나서 어떤 것의 '팬'이 돼야 된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냥 살아가는 재미가 있거든요. 내일 아침 눈 떠서 NBA 경기 플레이오프를 기대하는 것처럼. 어떤 사람은 그렇게 제 음악이 나올 때를 기대하고 있을 거고, 공연하기를 기대하고 있을 거예요. 살아가는 데 있어서 어떠한 기대감을 가지고 사는 게 많지가 않잖아요. 살아가는 데 있어서 어떠한 기대감을 가지고 사는 게 많지가 않잖아요. 그럼에도 제 음악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라면, 제 음악을 기대해주시고, 나올 때 기대하고, 그걸로 활동을 하고, 투어를 하는 모든 것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의미가 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김도윤, 코로나 격리 中 복권 1등 당첨 '23억'
'걸스데이 섹시언니' 박소진, 임산부 됐다
임채무 CEO 두리랜드 '33년째 빚 145억..부도 위기'
'오메! 은근 섹시' 송가인..하얀 속살 비쳐버린 '시스루 한복'
송진우, 이진욱 결혼 축하 '커플 여행 추진하자'
방탄소년단 충격 해체설..박지원 하이브 대표 입장은?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