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단어 71개..당신의 마음에 이름을 붙인다면 [신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누구나 살다 보면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감정을 느낄 때가 있다.
세계 각국에는 이런 감정이나 순간들을 표현하는 단어들이 있다.
신간 '당신의 마음에 이름을 붙인다면'은 세계 17개국의 단어 71개를 모았다.
책은 감성적인 수채화 배경으로 세계 각국의 단어 71개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누구나 살다 보면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감정을 느낄 때가 있다. 세계 각국에는 이런 감정이나 순간들을 표현하는 단어들이 있다. 신간 '당신의 마음에 이름을 붙인다면'은 세계 17개국의 단어 71개를 모았다.
몇가지 단어를 살펴보면 우리말 '윤슬'은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을 의미한다. 영어 ‘히라이스’는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곳에 대한 그리움을 뜻한다.
독일어 ‘토아슈루스파니크’는 잃어버린 기회와 흘러가는 시간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낸다. 이집트어 ‘타라브’는 좋은 음악을 들을 때 느끼는 황홀감을 의미한다. 일본어 '고모레비'는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햇살을 뜻한다.
그리스어 '볼타'는 발길 닿는 대로 걸으면서 들려오는 소리와 풍경을 즐기는 일을 뜻한다. 스페인어 '소브레메사'는 함께 식사를 마친 뒤에 아무도 자리를 뜨지 않고 빈 접시를 앞에 둔 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리킨다.
책은 감성적인 수채화 배경으로 세계 각국의 단어 71개를 설명했다.
◇ 당신의 마음에 이름을 붙인다면/ 마리야 이바시키나 지음/ 김지은 옮김/ 책읽는곰/ 1만5000원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노래방 도우미 여성, 단상 올라 '尹 탄핵' 목청…"손가락질할 거 알지만"
- 윤상현 "정우성과 폭탄주 26잔 무승부, 이정재는 10잔뿐…인정하는 주당은 尹"
- 윤여준 "尹 매일 새벽까지 술 마셨다더라…그렇게 먹으면 뇌 작동 안해"
- "너 때문에…아버지 옥바라지 잘해라" 조민에 SNS 악플 테러
- 尹 '가짜 출근' 정황…경찰청 블라인드 "속 시원, 직원까지 속이며 생쇼"
- "가슴에 자신, 아래에도 구멍 낼 것"…'홍대 박스녀' 1심 음란죄 벌금형
- 시신 지문으로 대출까지…김천 오피스텔 살인범은 31세 양정렬(종합)
- "가서 패딩 찢고 싶다" "깨시민인 척"…응원봉 든 MZ 깎아내린 누리꾼
- "건국 이래 최대 수치" "역적" 尹 SNS 댓글 1.4만개 '폭주'…"오죽하면" 응원도
- "엉밑살 보이네" 막대로 女 엉덩이 '쿡쿡'…4600만 인플루언서 감옥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