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랭킹 정보 노출 오류.. "내일 오전 복구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오전부터 네이버 카페 랭킹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 랭킹 정보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카페 랭킹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 랭킹이 높은 '숲' 등급 카페가 '새싹 1단계' 또는 '새싹 3단계'로 노출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네이버는 공지사항을 통해 "카페 랭킹이 18일 오전 중에는 정상 노출되도록 작업할 예정"이라며 "작업 진행 과정에서 카페 접속이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오전부터 네이버 카페 랭킹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 랭킹 정보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있다. 네이버 측은 현재 복구 절차에 나섰으며, 내일 오전 중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카페 랭킹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해 랭킹이 높은 ‘숲’ 등급 카페가 ‘새싹 1단계’ 또는 ‘새싹 3단계’로 노출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네이버는 오류를 인지한 후 수정에 나섰으나, 이 과정에 데이터베이스(DB) 오류로 인한 접속 장애가 추가로 발생했다. 오후 4시 14분께부터 약 27분간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카페를 클릭하면 ‘카페홈’, ‘주제별’ 등 탭 제목과 배너만 노출되고 콘텐츠가 보이지 않았다는 게 네이버 측의 설명이다. 다만 현재 접속 장애는 해결됐다.
네이버는 공지사항을 통해 “카페 랭킹이 18일 오전 중에는 정상 노출되도록 작업할 예정”이라며 “작업 진행 과정에서 카페 접속이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5월 13일 오전에도 네이버 카페가 일시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올해 1월 19일 오후에는 카페 서비스의 일부 영역이 1시간가량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조만간 수감
- 中 BOE, 8.6세대 OLED 투자 방향 바꿨다… ‘삼성 카피’ 전략 포기
- 조기 진단 어려운 위암, 혈액 단백질로 잡는다
- 韓·폴란드, 계엄 후 K2전차 수출 논의… 계약 지연 원인은 현지업체
- [세종풍향계] 최상목 “연말 행사 취소하지 말라”지만… 얼어붙은 세종 분위기
- 올해 부도난 건설사 5곳 중 1곳은 부산…내년 전망도 밝지 않아
- 경찰청장, 계엄 발표 3시간 전 안가에서 尹과 회동 의혹
- 경찰, 대통령실 압수수색 종료…“극히 일부 자료만 제출”
- 尹 대통령은 왜 탄핵에 ‘베팅’하기로 했을까
- 민주 “尹대통령 2차 탄핵안 14일 오후 5시 표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