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수행원들 정체.."코바나 퇴직 대통령실 직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지난 13일 봉하마을 방문 당시 수행한 이들 중 김 여사가 운영했던 '코바나컨텐츠 전 임직원 3명이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봉하마을 방문 당시 김 여사를 수행한 여성 4명은 '무속인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던 김량영 충남대 무용학과 겸임교수(전 코바나컨텐츠 전무)와 코바나컨텐츠 전 직원들로서 대통령실 채용 절차를 밟고 있는 2명과 대통령실 직원 1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15일 서울 용산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여사 봉하마을 방문) 사진을 보면 여자분이 네 분 등장한다. 한 분은 김량영 교수님이고 나머지 세 분은 대통령실 직원"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3명 중) 한 분은 예전에 다른 일을 했고 한 분은 코바나에서 근무를 잠깐 했고 다른 한 분도 역시 그쪽에서 일을 도왔던 적이 있다"며 "다만 이분들 모두 전직 직원으로 현재 코바나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봉하마을 방문 당시 김 여사를 수행한 여성 4명은 '무속인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던 김량영 충남대 무용학과 겸임교수(전 코바나컨텐츠 전무)와 코바나컨텐츠 전 직원들로서 대통령실 채용 절차를 밟고 있는 2명과 대통령실 직원 1명이다.
대통령실은 전날 브리핑에서 '여사님 봉하마을 방문에 지인이 한 명 더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지인은 1명(김 교수)이고 나머지는 대통령실 직원"이라고 밝혔다.
다만 김 여사가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온 코바나컨텐츠는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사실상 휴업 상태로, 직원들이 자연스레 퇴사했다는 점에서 대통령실의 설명이 미흡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현직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린 것"이라며 "지금 대통령 뿐 아니라 다른 대통령의 경우에도 가까이 두고 일하는 분들은 오래 (같이) 일했던, 잘 아는 편한 분들이 대통령실에서 같이 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차원에서 같이 일하게 된 걸로 안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과거 어떤 대통령 영부인이 사적 채용을 했나'라는 질문에는 "사적 채용은 조금 어폐가 있는 거 같다"고 답했다.
이어 '대통령실이 김 여사의 봉하마을 수행인원 관련 코바나컨텐츠 관련 여부를 묻는 질문에 명확한 답을 하지 않으면서 피한 게 아닌가'라는 물음에는 "오늘 아침 대통령이 출근길에 하신 말이 있었다. 처음 하는 과정에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런 상황으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 "과격한 편"… 채영인, 남편과 불화 재조명 이유
☞ "극비리 재혼했다더라"… 40대 피습 여배우 누구?
☞ "혼자 산다던데"… 김원희, '위장결혼' 루머에 발끈
☞ "광고 찍어 엄마 빚 갚아"… 김구라 아들 '눈물 펑펑'
☞ "주둥이 놀린 자"… 옥주현, 인맥 캐스팅 논란 분노
☞ "저희 잘 지내요"… 최지연, 40대 여배우 의혹 반박
☞ '엘리자벳' 캐스팅 논란 속 김소현이 보인 반응?
☞ 신세경, 순백의 컷아웃 패션… 범접불가 여신미
☞ "네 아이 갖고 싶어"… 추성훈, 프러포즈?
☞ "눈둘 곳이"… 선미, 화이트 수영복 입고 포즈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격한 편"… 채영인, 남편과 불화 재조명 되는 이유 - 머니S
- "극비리 재혼했다더라"… '40대 피습 여배우' 누구? - 머니S
- "혼자 산다던데"… 김원희, '위장결혼' 루머에 발끈 - 머니S
- '김구라 아들' 그리 "광고 찍어 어머니 빚 갚아… 차도 뽑아" - 머니S
- '인맥 캐스팅 논란' 옥주현 분노…"주둥이 놀린 자 고소" - 머니S
- "저희 잘 지내요"… 최지연, '40대 여배우' 피습 의혹 반박 - 머니S
- '엘리자벳' 캐스팅 논란 속 '김소현'이 보인 반응? - 머니S
- 신세경, 순백의 컷아웃 패션… 범접불가 여신미 - 머니S
- "네 아이 갖고 싶어"… 추성훈, ♥야노시호에게 '○○' 프러포즈 - 머니S
- 선미, 화이트 수영복 입고 힙한 매력 폭발… 쿨내 진동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