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입대 코앞→잠수 이별 트라우마..이별 문턱에 선 연인들 ('체인지 데이즈2')

2022. 6. 10. 15: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 시즌2’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채로운 연애 고민들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커플 새로고침 ‘체인지 데이즈’는 나이와 직업, 연애 기간은 서로 다르지만 각양각색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서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연인들이 함께 여행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지난 9일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현재 연인 관계에 대한 고민부터 미래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문제에 빠진 커플들의 사연과 속마음이 드러나 한층 몰입감을 높였다.

먼저 연애 이후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커플들의 사연이 눈길을 끌었다. 이정훈과 최희현은 5년차 장기연애 커플이지만, 이정훈이 군 입대를 앞두고 있어 앞으로도 함께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 지수를 높였다. 서른 살에는 결혼하고 싶다며 결혼 자금까지 이미 모아둔 최희현이 “멀리 봤을 때 힘들 것이 보인다”며 이정훈이 제대 후 경제적 기반을 갖출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을지 고민 중인 것. 이들이 맞닥뜨린 ‘군대’라는 거대한 벽 앞에서는 남녀 MC들 모두 답을 찾지 못하는 사상 초유의 모습을 보였다. 군 제대를 기다릴 수 있을지에 대해 코드 쿤스트가 “(군대를) 기다리길 원한다면 확실한 비전을 보여주는 게 효과적”이라고 조언하자, 양세찬은 “(비전이 있어도) 그 시간도 너무 길다. 적응하려면 최소 3년”이라며 회의적인 반응을 드러내기도. 또 20대 후반인 여자친구 최희현에 감정이입한 허영지는 “스무 살 초반이라면 기다릴 수 있다는 마음으로 보내줄 것 같은데… 막막하게 느껴질 것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두살 차 연상연하 커플인 김태완과 김혜연은 애정 표현의 차이로 지속적인 다툼을 겪는 연인. 김태완은 여자친구가 충분한 애정표현을 해주지 않는다며 감정을 더 많이 주고받는 연애를 꿈꾸는 반면, 김혜연은 자신에게 애정 표현을 계속해서 요구하는 연하 남자친구에게 정서적으로 의지하는 것이 어렵고 지친다고 밝혀 연애를 해본 누구나 겪어봤음직한 고민으로 폭풍 공감을 유발했다.

이미 이별을 경험해 본 커플들이 현 연애에서 지닌 불만과 고민도 드러났다. 이별 후 3년 만에 재회해 다시 사귀고 있는 김도형-김지유 커플은 이전 연애를 ‘잠수 이별’로 끝내 서로에게 강한 트라우마가 남았다고 밝혔다. 김도형에게 상처를 받은 김지유가 그의 연락을 받지 않고 이사를 간 후, 3년이 지나 서로의 행방을 알게 되어 다시 연애를 시작한 것. 두 사람은 과거의 아픔을 다시 겪을까 두려워 갈등 상황이 생겨도 대화를 회피한다며, “속이 점점 무너져 내리는 느낌”이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반면 민효기-최윤슬 커플은 성격과 취향이 정반대라 트러블이 계속된다며, 사소한 것들로도 크게 다퉈 500일간 무려 30번 이상 헤어졌다 다시 만나는 등 습관적 이별이 익숙해졌다고 밝혀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이처럼 각자의 문제를 마음 속에 품고 여행을 떠난 커플들은 거센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으며 자신 안의 애정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여행 첫날 다른 이성과도 시간을 보낸 이들이 자신과 공통점을 갖고 있거나, 서로 원하는 연애의 모습이 비슷한 이성에게 다시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고 솔직히 밝힌 것. 이후 커플들은 왜 상대 이성과 다시 대화하고 싶었는지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는가 하면, 자신이 느끼는 감정들도 솔직히 표출했다. 이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다툼을 벌이게 된 커플이 있는 반면에, 갈등 상황을 회피하는 것이 고민인 김도형과 김지유만은 서운함과 질투조차 함구해 오히려 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여행 첫날부터 감정의 폭풍을 겪고 있는 연인들이 2주간의 여행을 통해 또 어떤 변화를 겪게 될지, 이들의 최종 선택은 어디로 향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체인지 데이즈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