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포차] '검통령' 윤석열의 마이웨이 '코드인사'와 이준석 VS 윤핵관 시즌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금융감독원장에 이복현 전 서울북부지검 부장검사를 임명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검찰 편중인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하지만 윤 대통령은 "필요하면 또 해야죠"라며 여전히 검찰 출신 인사를 임명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했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맛집 공덕포차 시즌3]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금융감독원장에 이복현 전 서울북부지검 부장검사를 임명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검찰 편중인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하지만 윤 대통령은 “필요하면 또 해야죠”라며 여전히 검찰 출신 인사를 임명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했는데요. 검찰총장 출신 윤 대통령의 검찰 사랑... 그 내막에 숨은 의도는 무엇일까요?
한편 국민의힘은 ‘이준석 VS 윤핵관’ 시즌3가 열리는 듯한데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우크라이나행과 혁신위원회 설치를 두고 이 대표와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사이의 충돌이 일어난 상황! 급기야 ‘개소리’ ‘육모방망이’까지 나오며 감정싸움으로 치닫고 있는데요. 도대체 왜! 이런 갈등이 생기는 걸까요?
점점 과열되는 사랑과 갈등, 〈공덕포차 시즌3〉에서 시원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제작진
기획 : 송호진
프로듀서 : 이경주 김도성
작가 : 박연신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장지남
카메라 : 장승호, 권영진, 박경원
자막그래픽디자인: 김수경
연출 : 정주용 조성욱 조윤상 (jopd@hani.co.kr)
제작: 한겨레TV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권성동 ‘사적채용’ 해명에 2030 공무원·공시생 “공무원에 대한 존중 없어”
- 그 무엇도 윤석열 정부의 ‘무능’을 덮을 순 없다 / [김영희 칼럼]
- 달 없는 밤 하얗게 빛나는, 전설의 ‘우유 바다’가 확인됐다
- 윤 대통령-기시다 일본 총리 회담, ‘위안부 합의 이행’이 조건?
- “권성동, ‘압력 넣었다’라니…말씀이 거칠다” 각 세운 장제원
- 사라진 ‘B컷’ 사진…지지율보다 더 치명적인 윤 대통령 무능론
- 권성동, 대우조선해양 파업에 “막무가내식 떼쓰기”
- 미 유력 언론 “연준 7월 금리 인상폭 1%p 아닌 0.75%p 전망”
- 울진·삼척 산불, 36번 국도 인근 산양 고립시켰다…‘로드킬’ 경보
- [Q&A] 기저질환자인데, 4차 접종은 어떤 백신으로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