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바이든 美 대통령이 어떻게 방탄소년단을 맞이했길래? RM, "엄마에게 말해야겠다" 농담까지

이정혁 2022. 6. 5. 16: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백악관 동영상 2탄보니,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렇게 까지 환대를? 어떻게 했길래 RM이 "엄마에게 말해야 겠다"고 농담을 했을 정도일까.

BTS의 미국 백악관 방문 동영상 2탄이 공개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트위터에 BTS의 지난달 31일 백악관 방문 동영상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The White House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방탄소년단(BTS) 백악관 동영상 2탄보니,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렇게 까지 환대를? 어떻게 했길래 RM이 "엄마에게 말해야 겠다"고 농담을 했을 정도일까.

BTS의 미국 백악관 방문 동영상 2탄이 공개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트위터에 BTS의 지난달 31일 백악관 방문 동영상을 올렸다.

4분 51초 분량으로, BTS 멤버들이 모두 앉아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뒤돌아서서 노트북을 눌러 BTS의 대표적인 인기곡 '버터'(Butter)를 틀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러분이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며 "이 노래 익숙하지 않으냐"고 말했고, BTS 멤버들은 놀라며 손뼉을 치며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일부는 댄스 동작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러분이 하는 일을 과소평가하지 마시라. 난 여러분에게 감사하게 생각하는 대통령"이라고 했다. 그러자 BTS 리더 RM은 "엄마한테 말해야겠다"고 농담 섞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집무실 만남 장면도 공개됐다.

해리스 부통령은 "우리가 증오와 편견을 볼 때 그것은 사람들을 두렵게 만들고 외로움을 느끼게 하려는 것을 뜻한다"며 "여러분이 그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이 혼자라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방식으로 말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BTS는 "우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싶고, 우리의 목소리를 내고 싶을 뿐"이라며 "오늘은 우리에게 정말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이라고 밝혔다.

이날 영상은 줄곧 BTS의 노래가 배경 음악으로 깔렸고, BTS가 마치 화보를 찍듯 백악관 실내외 곳곳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는 장면 등도 담겼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정형돈♥' 한유라, '불륜+명품 사치' 루머에 분노 “팩트 한 줄도 없어”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혼전임신' 장미인애, 과감한 어깨 노출…배도 많이 나왔네
'안정환♥' 이혜원, '딸 뉴욕대 합격' 말고 또 축하할 일이?...경사가 넘치는 가족
강민경 “이해리와 홀라당 벗고 있는데 이상한 男 쫓아왔다” 소름 돋는 일화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