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사단' 노느니특공대 제작 사공이호, 독특한 콘셉트로 MZ세대 겨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인조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의 캐릭터가 공개됐다.
'오리알씨(OREER.C)', '쑤니(XOONY)', '이태원팍(ITAEWON PARK)' 세 명의 멤버로 구성된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캐릭터 프로필을 오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3인조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SAGONG_EE_HO)의 캐릭터가 공개됐다.
‘오리알씨(OREER.C)’, ‘쑤니(XOONY)’, ‘이태원팍(ITAEWON PARK)’ 세 명의 멤버로 구성된 버추얼 그룹 사공이호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캐릭터 프로필을 오픈했다.
먼저 프로듀서이자 DJ를 맡으며 팀을 이끄는 ‘오리알씨(OREER.C)’는 우주적 트렌드에 맞는 프로듀싱 능력을 갖고 있는 정체불명의 천재 뮤지션으로, '정신적 지주', '유니버스 여행가'라는 해시태그로 자신을 표현했다.
18세 소녀 메인보컬 ‘쑤니(XOONY)’는 평소에는 소심하지만 딸꾹질을 하면 성격이 바뀌는 극단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앞으로의 활동을 통해 반전 매력을 지닌 음색 요정이라는 소개에 맞는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 멤버 ‘이태원팍(ITAEWON PARK)’은 열정과 순정을 동시에 지닌 멤버로, 나노 단위로 비트를 쪼개는 천부적인 드럼 연주와 근육질 몸매이지만 그루비한 걸스힙합 스타일의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댄서의 역할을 맡아 팀의 퍼포먼스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공이호는 메타버스 시대 속 MZ세대의 불안함이나 ‘언더독’ 정서 안으로 들어가 그들을 대변하기 위해 제작된 3인조 버추얼 그룹으로 메타버스 시대 무한한 가능성과 글로벌 파급력을 지닌 차세대 주자로 IP와 아트 영역을 결합해 만들어졌다.
특히 이문세, 임재범, 인순이, 김광석, 신승훈, 성시경, 임창정, 박진영, 엄정화, 김건모, 조성모 등 국내 유명 가수들의 곡을 작곡한 레전드 대중음악 작곡가인 김형석 사단으로 구성된 ‘노느니특공대’가 사공이호의 제작에 참여했다.
독보적인 음악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국내 최고 히트곡 메이커인 김형석 사단이 메타버스 기반 그룹 사공이호를 통해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가 모인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광고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손실만 160억원, 어쩌나
- "남자 이은해?"...동생 죽고 오빠 탈출한 추락사, 보험사기 살인 혐의로 조사
- GD 164억 아파트 현금으로 ‘플렉스’…웹툰작가 박태준 790억 빌딩 매입
- “용모단정 여성 구함”...면접 보러 간 여성 최소 7명 살해
- “몸의 일부라도 살아줘”…뇌사 38세 딸, 6명에게 새삶 주고 떠났다
- 디올 "김건희 재킷 협찬 안했다"...황교익 주장 부인
- 장나라, 6살 연하 촬영감독과 6월 말 결혼
- “월 2만원 아까워 죽겠다” 넷플릭스 얼마나 식상하면 이런 일이
- 이근, 가세연에 “불쌍한 루저들, 망했냐? 전쟁터였다면 간첩행위”
- “싸게 준다고 했더니…” 삼성 임직원들 난리난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