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라이프] 반려견 변비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특효

김다솜 2022. 6. 3. 1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일 뛰어놀기를 좋아하는 반려견도 있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하는 반려견도 있습니다.

다만 산책이나 놀이를 꺼리고 가만히 있기를 좋아하는 반려견이라면 변비에 자주 걸릴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배변량이 평소에 비해 줄었거나 변이 눈에 띄게 딱딱해졌다면 변비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천연 변비약 프리바이오틱스로 변비 해소 변비를 앓는 반려견에는 평소보다 물을 많이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를 습식 사료로 바꾸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이 변비에 걸리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평소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Unsplash

[파이낸셜뉴스] 종일 뛰어놀기를 좋아하는 반려견도 있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하는 반려견도 있습니다. 반려견도 사람과 같이 성격과이 다르기 때문이죠. 다만 산책이나 놀이를 꺼리고 가만히 있기를 좋아하는 반려견이라면 변비에 자주 걸릴 수 있습니다. 평소 자세히 관찰하며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변비, 활동량 적거나 수분 섭취 부족해도 생겨요

변비는 대체로 활동량이 적어 장운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수분 섭취량이 부족할 때, 스트레스가 과다할 때 생깁니다. 드물게 치료 목적으로 복용한 약이 부작용으로 변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반려견의 배변량이 평소에 비해 줄었거나 변이 눈에 띄게 딱딱해졌다면 변비에 걸렸을 수 있습니다. 배변을 시도하는 횟수가 늘거나 배변할 때 끙끙 앓는 소리를 낸다면 변비에 걸린 지 이미 오래되었을 가능성이 높죠. 이런 증상은 수일 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도 합니다. 만약 며칠이 지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진다면 식단을 교체하거나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의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도적으로 음수량을 늘려주거나 습식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Unsplash

천연 변비약 프리바이오틱스로 변비 해소

변비를 앓는 반려견에는 평소보다 물을 많이 급여하거나 건식 사료를 습식 사료로 바꾸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 섬유질이 포함된 가열하지 않는 음식을 급여해 주세요.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은 위나 소장에서 분비하는 소화 효소로는 분해할 수 없는 물질입니다. 소화되지 않은 채 대장으로 이동한 후 유익한 균이 번식하는 것을 돕고 유해한 균을 억제하며 장운동을 촉진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은 건강하고 신선한 채소를 통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신선한 음식을 간식이나 특식으로 챙겨준다면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Unsplash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은 사료나 영양제를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채소나 과일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데요. 사과, 바나나, 당근, 고구마, 치커리 등에 풍부합니다. 다만 사과, 바나나와 같이 달콤한 음식을 지나치게 자주 섭취하면 반려견의 체중이 늘어나 관절에 무리를 주거나 당뇨를 유발할 수 있으니 간식이나 특식으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영양제 #강아지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강아지과일 #강아지당근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