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글로벌 크립토 펀드 스파르탄 캐피탈에 전략적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 스파르탄 캐피탈의 게이밍-메타버스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와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하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는 게임, DAO와 결합된 NFT 서비스 나일(NILE), 다양한 디파이 프로토콜까지 모든 것을 갖춘 생태계가 될 것"이라며 "스파르탄 캐피탈과 함께 더 적극적으로 글로벌 투자를 전개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 스파르탄 캐피탈의 게이밍-메타버스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스파르탄 캐피탈은 홍콩 및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펀드사 스파르탄 그룹의 가상자산 운용 및 투자 계열사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금융 기관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통해 축적한 통찰력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투자를 이끌고 있다. 골드만삭스 출신 금융 전문가 3명이 공동 설립자로서 회사를 이끌고 있으며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는 엑시 인피니티, 큐레도(Qredo), dYdX 등이다. 이번 스파르탄 캐피탈의 게이밍-메타버스 펀드는 당초 기대보다 높은 금액을 펀드레이징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게이밍-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블록체인 산업 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로 위믹스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체 메인넷 플랫폼의 블록체인 생태계와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유망 사업을 물색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와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하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는 게임, DAO와 결합된 NFT 서비스 나일(NILE), 다양한 디파이 프로토콜까지 모든 것을 갖춘 생태계가 될 것”이라며 “스파르탄 캐피탈과 함께 더 적극적으로 글로벌 투자를 전개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 신작 ‘크로니클’ 알리기 본격화…응묘무사 앞세워 전국 투어
- 넥슨 ‘블루 아카이브’ 0.5주년 페스티벌 ‘성료’
- 넷마블, 지속 가능 블록체인 생태계 비전 발표
- ‘디아블로 이모탈’ 정식 출시…원작 명성 앞세워 초반 질주
- NHN빅풋, 글로벌 P2E 공략 가속…세자릿수 대규모 인재 채용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