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대졸신입 공개채용..15일까지 서류 접수  

김성훈 기자 2022. 6. 2. 11: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은 오늘(2일) '2022년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분야는 금융영업과 통계, IT 등이며,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 학력을 가진 자, 오는 8월 졸업예정자로 오는 7월18일 입사가능자입니다.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역장교를 우대하며, 책임감·협업·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다양한 인재 선발을 위해 공학계열 등 비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합니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필기시험을 폐지해 지원자의 부담을 덜고, 지원서 작성 항목을 5개에서 3개로 축소해 전형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SBI저축은행은 직무에 보다 적합한 인재 발굴을 위해 AI역량검사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AI역량검사는 뇌신경과학,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검사로 지원자의 직무·기업·성과역량 등 적합도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역량을 도출해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원자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를 추천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서류접수는 오는 15일까지 SBI저축은행 채용홈페이지(http://sbisb.recruiter.co.kr)를 통해 진행하며,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AI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채용 검진을 통해 채용이 확정됩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