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보궐 국민의힘 5곳·민주 2곳 승리..의석 114석 대 169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1 지방선거와 함께 진행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이 5곳, 더불어민주당이 2곳에서 승리를 거뒀다.
보궐선거 전보다 국민의힘은 1석을 늘렸고, 민주당은 1석을 뺏겼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서는 국민의힘 김영선 후보가 62.8%로 민주당 김지수 후보(37.19%)를 이기고 당선됐다.
이번 보궐선거 결과 국민의힘은 선거 이전에 보유했던 지역구를 모두 지키고, 민주당 지역구 1곳을 빼앗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민주당 의석 1석 빼앗아
6·1 지방선거와 함께 진행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이 5곳, 더불어민주당이 2곳에서 승리를 거뒀다.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국민의힘이 보궐선거에서도 승리했다. 보궐선거 전보다 국민의힘은 1석을 늘렸고, 민주당은 1석을 뺏겼다.
이번 보궐선거는 대구 수성을, 인천 계양을, 경기 성남분당갑, 강원 원주갑, 충남 보령·서천, 경남 창원의창, 제주 제주을 등 총 7곳에서 실시됐다. 2일 오전 4시30분 현재 대부분의 개표가 마무리됐다. 국민의힘은 경기 성남분당갑, 대구 수성을, 강원 원주갑, 충남 보령·서천, 경남 창원의창을 가져갔다.
경기 성남분당갑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62.85%의 득표율로 민주당 김병관 후보(37.14%)를 크게 앞섰다. 대구 수성을에서는 국민의힘 이인선 후보가 79.78%의 득표율로 민주당 김용락 후보(20.21%)를 눌렀다. 강원 원주갑에서는 국민의힘 박정하 후보(60.26%)가 민주당 원창묵 후보(39.73%)를 크게 앞섰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서는 국민의힘 김영선 후보가 62.8%로 민주당 김지수 후보(37.19%)를 이기고 당선됐다. 충남 보령서천에서는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51%)가 민주당 나소열 후보(48.99%)가 엎치락뒤치락하는 접전을 벌였으나 끝내 장 후보가 승리를 거뒀다.
민주당에서는 인천 계양을에서 이재명 후보가 55.23%를 얻어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44.76%)를 제쳤다. 제주을에서는 민주당 김한규 후보가 49.45% 득표로 부상일 후보(45.09%)를 앞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번 보궐선거 결과 국민의힘은 선거 이전에 보유했던 지역구를 모두 지키고, 민주당 지역구 1곳을 빼앗았다. 이에 따라 의석수는 국민의힘이 109석에서 114석, 민주당이 167석에서 169석이 됐다.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 민주당 이재명 후보 등 대권 주자가 동시에 국회에 입성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