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오영훈 제주 지사 후보 "공항 이전 문제 해법 모색해나갈 생각"
[앵커]
제주지사 선거에서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이 유력한데요. 역시 현장 연결해서 잠깐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영훈 후보님 연결돼 있죠? 오 후보님 들리십니까?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들립니다.
[앵커]
주변이 소란스러워서 저희가 천천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과반 승리가 예측되고 계신데 당선이 유력한 상황이거든요. 지금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소리가 잘 안 들리고 혼선이 너무 되는데요.
[앵커]
주변이 소란스러운데 다시 한 번 질문드리면 지금 소감 어떠세요?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지금 우선 제주도민 여러분께 선거운동 기간 과정에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데 대해서 고마운 말씀드립니다. 선거 과정에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올바른 선택을 해 주신 데 대해서 다시 한 번 고마운 말씀 드립니다. 위대한 제주도민의 선택이었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앵커]
선거 과정에서 어려운 점 말씀하셨는데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을까요? 김포공항 이전 문제도 있었는데요.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맞습니다. 김포공항 이전 문제가 마지막 선거 막판에 불거지면서 간단치 않은 상황이 될 것으로 걱정하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제주도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그런 판단 기준을 세우고 여야의 정쟁 수단화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한 것이 오히려 주효했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커]
여러 가지 문제들은 분명히 산적해 있습니다. 제2공항 개발 이런 문제들도 있는데 마지막으로 질문 드릴게요.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 나가실지. 물론 축하드리는 마음도 있지만 먼저 중요한 문제.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국토교통부에서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영역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한 달 후에 결론이 날 텐데요. 그 내용에 기초해서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통해서 해법을 모색해 나갈 생각입니다.
[앵커]
시간은 거의 다 됐는데 짧게 한 가지만 더 질문드리면 지금 전반적인 민주당의 열세 속에서 당선이 유력한 상황이거든요.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소회를 갖고 계십니까?
[오영훈 /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 캠프]
우선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 여러분께서 민주당에 대해서 회초리를 들었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민주당은 더 겸손해져야 되고요. 그리고 민생 문제에 대해서 더 제대로 된 정책을 준비하고 국민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도록 대안 마련에 더 주력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현장이 매우 시끄러운 상황에서 연결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영훈 후보와 함께 얘기 나눠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원 "영부인 패션은 국격...제2부속실 만들라"
- '음주운전' 김새론, 채혈 검사 결과 '면허 취소' 수준
- 성추행·갑질 일상인 선임 부사관...흉기 위협 장난까지
- 승마용 말 도로 '역주행'...5km 달려 스스로 '귀가'
- 우크라 "러 전쟁범죄 만5천 건"...러시아는 적반하장
- 미국 따라잡겠다는 중국...항모에 일렬로 선 전투기 보니 [지금이뉴스]
- '대기줄만 200m' 대혼잡에 고성까지...난리난 인천공항 [지금이뉴스]
- 숨지도 못 하고 픽픽...우크라, 북한군 드론 사살 영상 공개
- [자막뉴스] 6개월 만에 또 "희망퇴직 받는다"...대규모 구조조정 '불안'
- [속보]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 국정·여당 마비 속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