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레도 페트롤리엄, 2억불 규모 자사주 매수키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의 원유 관련업체인 라레도 페트롤리엄(Laredo Petroleum, Inc. 티커 LPI) 주가가 자사주 매수 계획 소식에 힘입어 급등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라레도 주가는 1일(현지시간) 12%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라레도측은 이날 이사회가 2억 달러에 달하는 자사주 매수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가 12%대 급등
미국의 원유 관련업체인 라레도 페트롤리엄(Laredo Petroleum, Inc. 티커 LPI) 주가가 자사주 매수 계획 소식에 힘입어 급등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라레도 주가는 1일(현지시간) 12%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라레도측은 이날 이사회가 2억 달러에 달하는 자사주 매수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자사주 매수는 2024년 5월 27일까지 약 2년간에 걸쳐 이뤄진다.
라레도는 이와 함께 2023년까지 7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할 예정이다. 라레도는 내년말까지 9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현철 객원기자 hckang@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미 주가에 침체 반영"…BOA, 엔비디아 45% 상승여력 있다[강영연의 뉴욕오프닝]
- 중국 5월 주택판매도 59% 급감…여전한 부동산시장 침체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 카프리, 1분기 주당순이익 1.02달러...팩트셋 0.82달러 예상
- 아이폰 판매 '기대 이상' 장밋빛 전망 '솔솔' [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 JMP, 엣시 커버리지 개시 '시장수익률 상회'…엣시 브랜드 선호도 높아져
- [종합] 박한별, 논란 3년 만에 전한 소식은 '둘째 임신'
- 김소현 "술 마시고 자아 잃어 후배들 앞에서"…경악 부른 주사는? ('신과 함께3')
- [종합] 혜은이, 믿었던 가족에 배신 당하고 빚 떠안아 "내가 모르는 도장 찍혀"('같이삽시다')
- 스스로 이미지에 흉 낸 김새론, 음주운전·사고 미조치 혐의로 검찰 송치 [TEN피플]
- '송강호 칸 수상작' 수식어로 그칠 '브로커'가 아냐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