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당선 확실
정유미 기자 2022. 6. 1. 23:36
6·1 지방선거에서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 30분 현재 24.46% 개표된 상황에서 홍준표 국민의힘 후보가 78.85%를 득표해 17.90%의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크게 앞질렀다.
홍 후보는 대구시장 당선이 확실시 되자 방송과 인터뷰에서 “대구 미래 50년을 준비할 기회를 주셔서 거듭 감사한다”며 “시정을 인수하게 되면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잘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상파 3사(KBS·MBC·SBS) 출구 조사에서도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는 79.4%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서재헌 민주당 후보(18.4%)를 일찌감치 따돌렸다.
홍 후보는 지난해 11월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패한 뒤 3월 말 출마 선언과 함께 당 대구시장 경선에 뛰어들었다. 후보로 확정 뒤에는 대구 수성을 국회의원직을 사퇴했다.
대구시장으로 당선될 경우 홍 후보는 경남지사에 이어 영남권에서만 지역을 옮겨 두번째 광역자치단체장을 맡게 된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