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오인근 기자 2022. 6. 1. 16:43
만 19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태블릿PC 이용해 1:1 면접조사 수행
[음성]음성군보건소는 질병관리청과 음성군보건소에서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명이며, 조사원은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5개월 간 관내에서 조사 대상가구로 선정된표본 가구를 방문해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이며, 자격요건은 20세 이상 성인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이다.
접수 방법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조사원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위탁기관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예방의학교실(충주시)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병태 군 보건소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건강통계를 생산하고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예방의학교실 또는 군 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당진대전고속도로서 화물차·트레일러·트럭 3중 추돌…2명 사망 - 대전일보
- 문체부 장관에 최휘영·국토부 장관에 김윤덕 지명 - 대전일보
- 尹, 내란 특검 불출석 사유서 전달…첫 조사 불응 - 대전일보
- 한화 볼파크 유리창 또 와장창… "17일까지 보수 시공" - 대전일보
- 특검 "김건희 집사, 언론 아닌 특검에 직접 출석 의사 밝혀라" - 대전일보
- 대통령실 "17년만에 표결없이 최저임금 결정…의미 커" - 대전일보
- 내란 특검, 오늘 2시 尹 소환조사…불응 시 강제구인 가능성 - 대전일보
- 코스피 장중 3200선 돌파…연일 연고점 경신 - 대전일보
- 올해 상반기 발견된 '가짜돈' 48장…점점 감소 추세 - 대전일보
- 해병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 자택 압수수색 착수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