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는 맛보기..韓中日 모바일 기대작 '격돌'

임영택 2022. 6. 1. 16: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3일 출격..'우마무스메·미르M·천애명월도M' 대기

각기 다른 국가에서 개발된 모바일게임 기대작이 국내 시장을 강타한다. ‘디아블로 이모탈’과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미르M’, ‘천애명월도M’이 주인공이다. 대형 신작이 뜸했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순위 경쟁으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핵앤슬래시 액션 RPG 대명사 ‘디아블로’, 모바일 MMORPG 재탄생

블리자드는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을 오는 6월 3일 출시한다. 핵앤슬래시 액션 RPG의 대명사 ‘디아블로’ 시리즈의 모바일 MMORPG 버전이다. 블리자드와 중국 넷이즈가 공동개발했다.

글로벌 사전예약자만 3500만명이 넘는 기대작이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이야기를 담아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등 원작 팬들에게 친숙한 직업을 만날 수 있다. PC 버전도 제공해 플랫폼을 오가며 다른 이용자와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8개 지역과 대도시 서부 원정지, 최대 150명으로 구성되는 클랜, 8인 전투부대 기반의 지옥성물함 공격대, 대규모 PvP를 즐길 수 있는 투쟁의 굴레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동진 블리자드코리아 사장은 “올해 25주년을 맞은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는 전세계 수많은 이용자의 삶의 일부분을 차지했다”며 “디아블로 시리즈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디아블로 이모탈’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한바 있다.

◆일본 시장 휩쓴 서브컬처 모바일게임 흥행작 ‘우마무스메’ 20일 출격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는 6월 20일 출시된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등으로 한국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지난해 2월 일본 시장에 출시돼 지난 4월 누적 다운로드 1400만건을 달성했으며 현지 시장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서도 열흘만에 100만 사전예약을 기록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는 실존 경주마를 의인화한 캐릭터를 육성해 경주에 참여하는 재미를 담았다. 출시 전부터 국내에서는 ‘말딸’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풍 서브컬처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국내 매출 3위 내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흥행을 자신하기도 했다.

◆추억의 무협 MMORPG ‘미르의전설2’ 신화 대장전 ‘미르M’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M’은 6월 23일 0시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의 대표작 ‘미르의전설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내놓은 모바일 MMORPG다.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엠이 개발을 맡았다.

‘미르M’은 원작의 특징을 살린 8방향 그리드 및 쿼터뷰 방식으로 ‘미르의전설2’ 팬들의 향수를 살렸다. 원작의 대표 직업인 전사와 도사, 술사가 등장하며 비천, 오마동굴 등의 지역도 담아냈다. 여기에 전투 외에 생활 콘텐츠에 특화된 ‘장인’으로의 성장도 지원하는 ‘만다라’ 시스템과 주요 성장 기능인 ‘화신’과 ‘영물’, ‘탈 것’, 필드 보스와 파티 던전, 수라 대전, 문파 대전 등의 콘텐츠를 갖췄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보다 기대감이 크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려고 했다”라고 밝힌바 있다.

◆무협 소설 대가 ‘고룡’의 천애명월도, 모바일 MMORPG로 즐긴다

텐센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인피니트도 신작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한국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난해 지스타에 출품하며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다.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가 개발했으며 한국에서도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게임 ‘천애명월도’를 계승했다. 지난 2020년 10월 중국 시장에 출시돼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바 있다.

‘천애명월도M’은 PC MMORPG ‘천애명월도’와 동일하게 고룡의 유명 무협소설 ‘천애명월도’의 세계관을 활용했다. 100여명의 캐릭터, 4대 연맹, 8대 이상의 문파로 구현된 무협 세계관이 특징이다. 낮과 밤, 비와 눈, 유성우, 모래바람, 뇌우 등 각종 날씨 환경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한국어 더빙으로 이야기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각종 시나리오 퀘스트에 파티 던전, 도전 던전, 논검, 송림전장, 천룡전장, 일대종사 등 MMORPG의 재미를 끌어올리는 콘텐츠도 갖췄다.

현재 레벨인피니트는 소녀시대 태연과 댄서 모니카&케이데이, 영화감독 양익준을 홍보모델로 기용하고 한국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 유입에도 힘쓰는 상황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