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취소' 김새론, 채혈 검사 '시간 끌기용' 맞았나[SS핫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배우 김새론의 채혈 검사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새론은 음주운전과 사고 후 미조치 혐의 등으로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그의 채혈 검사 결과는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사고 소식이 알려진 직후, 소속사 측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으며 검사 후 보호자 동행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새론은 음주운전과 사고 후 미조치 혐의 등으로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그의 채혈 검사 결과는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면허 취소 수치에 해당된다.
이와 관련,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관계자는 이날 스포츠서울에 “경찰로부터 결과를 전달받지 못한 상태다. 검사 결과에 따른 조사 일정이 정해지면 성실히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달 18일 오전 8시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중 변압기, 가로수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았다. 사고 후에도 주행을 멈추지 않고 도주를 감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그의 혈중 알코올농도를 측정하려 했다. 그러나 경찰의 요청을 거부한 그는 채혈 검사를 받고 귀가했다.
그의 사고로 인한 피해는 만만치 않았다. 변압기가 파손되면서 인근 점포의 결제 시스템이 마비됐다. 이와 더불어 신호등 등도 멈춰 교통 혼잡을 빚었다. 이에 소속사 측은 “피해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중의 시선은 곱지 않은 분위기다. 일각에서는 그가 혈중 알코올농도 측정에 응하지 않고 채혈 검사를 요구한 이유가 시간을 벌기 위함이라고 주장했다. 정황상 그가 사고 수습은커녕 축소 혹은 회피하려고 했던 것으로 추측돼 실망감은 더욱 커졌다.
소속사의 초기 대응이 비판 여론에 불을 지폈다는 반응도 존재한다. 그의 사고 소식이 알려진 직후, 소속사 측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으며 검사 후 보호자 동행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됐다”고 밝혔다. 음주 여부를 차치하더라도 사과 한마디 없는 입장문은 대중의 분노를 키우기에 충분했다.
notglasses@sportsseoul.com
사진|스포츠서울 DB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 수프라내셔널 한국대표 송채련②, "13살에 YG케이플러스에 최연소 모델로 합격했죠" [이주상
- 오은영 리포트 출연한 섹스리스 부부 "아내 '횟수 적다' VS 남편 '할 때마다 만족 줬다"
- 고세원 전여친, 사생활 추가 폭로…소속사 "배우와 연락 안돼"[공식]
- '12세' 추사랑, 母 야노 시호보다 더 긴 다리 길이 자랑 [★SNS]
- 송지아X지욱 남매, 폭풍 성장 근황..아빠 송종국 닮아 압도적 피지컬[★SNS]
- '전선욱♥' 야옹이 작가, 이탈리아서도 난리 난 명품 몸매 [★SNS]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