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헤어질 결심', 15세 판정.."구체적 폭력 묘사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에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안긴 신작 '헤어질 결심'이 15세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1일 영상물등급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9일 개봉을 앞둔 '헤어질 결심'은 15세 관람가로 분류됐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가 15세 관람가로 분류된 영화는 2000년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이후 두 번째다.
박찬욱 감독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제 75회 칸 영화제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을 통해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욱作 중 '공동경비구역 JSA' 이후 두 번째 15세 관람가 영화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박찬욱 감독에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안긴 신작 '헤어질 결심'이 15세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1일 영상물등급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9일 개봉을 앞둔 '헤어질 결심'은 15세 관람가로 분류됐다. 영등위 측은 "주제를 비롯해 흉기를 사용해 상대를 찌르는 살상 행위나 뺨을 때리는 구타 장면, 자해와 증거 인멸 시도 등 폭력성 및 모방위험의 수위가 다소 높으나, 구체적으로 표현되지 않았다"고 배경을 전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가 15세 관람가로 분류된 영화는 2000년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이후 두 번째다. '복수의 나의 것'(2002), '올드보이'(2003), '박쥐'(2008), '스토커'(2013), '아가씨'(2016) 등 박 감독의 대표작은 대부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판정을 받은 것을 감안하면 '헤어질 결심'의 15세 등급 판정은 다소 이례적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특히 박찬욱 감독의 영화 중 청소년들이 관람 가능한 영화가 나온 것은 12세 관람가로 분류된 '사이보그는 괜찮아'(2006) 이후 16년 만의 일이다. 또 이번 칸 영화제에서 트로피를 받은 작품인 만큼 '헤어질 결심'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헤어질 결심'은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용의자로 의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오는 2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제작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박찬욱 감독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제 75회 칸 영화제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을 통해 감독상을 수상했다. '올드보이'로 제 57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 '박쥐'로 제 62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그는 이번이 칸 영화제 세 번째 수상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초 4선 vs 첫 인천-서울 석권…오세훈·송영길, 서울시장 승자는
- [취재석] '자승자박' 민주당, 또 남 탓하면 미래 없다
- '세월호 분향소서 성관계' 주장 60대 유튜버 1심 유죄
- '어느 수집가의 초대'…'이건희 컬렉션'의 숨은 명작들 [TF영상]
- 송강호의 "파이팅"에 웃음이 '빵~'…케미마저 남다른 영화 '브로커' [TF사진관]
- 이란이 공개한 '전략드론기지313'에 어떤 드론 있나 보니
- 이재용 부회장 넓어진 보폭에 '글로벌 경영' 재개 기대↑
- 문재인 전 대통령, 보수단체 회원 고소…살인·방화 협박 혐의
- 더현대 성공 공식은 'MZ세대'…스키주 팝업스토어 가보니(영상)
- '범죄도시2', 700만 돌파…전편 넘고 '스파이더맨'도 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