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미래과학기술혁신협력대회 개최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베이징서
'과학기술의 미래 혁신 발전' 주제
미래 과학기술 혁신을 논하는 미래과학기술혁신협력대회가 이달 말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다. 31일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와 공동으로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2022 글로벌미래과학기술혁신협력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연구와 혁신을 위한 협력을 촉진하는 이번 행사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중국과학기술협회, 중화전국상공업연합회, 베이징 정부와 유엔공업개발기구가 공동 주최하고,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중국미국상회, 영중무역협회,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와 중국과학원대학미래기술학원이 공동 주관한다.
'과학기술의 미래 혁신 선도 발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정부 직능 부처, 국제기구, 글로벌 과학기술 분야 학계와 재계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글로벌 지속 가능한 발전, 디지털 무역, 스마트제조, 정보통신, 자율주행, 디지털 헬스, 청소년 교육 등 글로벌 첨단기술을 논의한다.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는 글로벌미래과학기술혁신협력대회를 공동 주관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 기술 융합 및 스마트디지털 문화 콘텐츠 융합을 한중 양국쌍원(양국 협력으로 건설된 산업단지)의 구조로 각 도시별 특성에 맞는 특징 있는 분야별 허브기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과 강소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미 구체화시켜 100여 개 기업 중 선별을 거쳐 1차 투자 및 전략적 시장 확장을 앞두고 있다.
이번 행사의 공동주관 기관인 한중과학기술문화촉진회 류승희 이사장은 "한중수교 30주년 해에 이번 행사가 개최돼 기쁘고 이번 행사가 한국 경제와 양국 관계의 균형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K바이오, 미국 특허등록에 사활 건 까닭은
- KAIST 연구대상에 김일두 교수
- 메디포스트, 북미 진출 잰걸음…886억에 加옴니아바이오 인수
- 동화약품-BK메디케어, 의료용 밴드·피복재 공동 개발
- 빛과 소리로 화학반응 조절…액체 위 물체도 움직여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