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곰, 2집 앨범 발매..故 김광석 '서른즈음에' '잊어야한다는마음으로' 최초 샘플링

김승진 2022. 6. 1. 0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프로듀서 판다곰이 국내 최초로 고 (故)김광석 '서른즈음에' 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를 샘플링한 2집 앨범 'VERTIGO'를 발매한다.

판다곰의 앨범 'VERTIGO'는 (故)김광석 '서른즈음에' 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국내 최초로 힙합앨범에 샘플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다곰 故 김광석 ‘서른즈음에’ ’잊어야한다는마음으로’ 최초 샘플링 사진 : 밤부스튜디오

힙합 프로듀서 판다곰이 국내 최초로 고 (故)김광석 ‘서른즈음에’ 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를 샘플링한 2집 앨범 ‘VERTIGO’를 발매한다.

판다곰의 앨범 ‘VERTIGO’는 (故)김광석 ‘서른즈음에’ 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국내 최초로 힙합앨범에 샘플링했다.

‘서른즈음에’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는 고 김광석의 가장 잘 알려진 대표곡으로 리메이크나 편곡 허락 이외에 샘플링을 수락한 프로듀서는 판다곰이 처음이다.

판다곰의 소속사 밤부스튜디오는 ‘서른즈음에’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샘플링 한 곡과 피처링진을 이달 1일 6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샘플링 트랙 이외에도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한 트랙과 피처링진이 공개될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판다곰이 국내 최초로 ‘서른즈음에’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샘플링 한 앨범을 만들게 된 사연에는 고 김광석의 아트디렉터로 활동했던 판다곰의 아버지를 통한 인연과 이를 뒷받침 할만한 프로듀서 판다곰의 음악적 잠재력과 가능성이 인정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2019년 정규 1집앨범 ‘sleeptalking’, 2020년 릴러말즈와의 공동앨범 ‘Bambooclub A, B’를 발매 등 활동을 이어온 판다곰은 150여곡이 저작권협회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해온 바 있다.

소속사 밤부스튜디오는 판다곰의 2집 앨범 'VERTIGO'에 대해 “포크송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 (故)김광석의 대표곡을 샘플링 하는 과정에서 아티스트 스스로가 부담이 많았던 만큼 열심히 작업하였다. 과연 힙합 프로듀서 판다곰의 앨범에서 어떤 모습으로 재해석 될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김승진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