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속편, 북미지역 1930억 흥행..메모리얼 데이 박스오피스 신기록

손봉석 기자 2022. 5. 31. 2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탑건:매버릭‘ SNS 캡처


영화 ‘탑건’ 속편이 북미 극장가에서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30일(현지시간) 미국 현지 언론이 전했다.

‘탑건:매버릭’은 개봉 나흘 만에 1억5600만달러(약 1930억원) 박스오피스를 기록했다. 이는 미국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에 맞춰 개봉한 영화 중 역대 최고 성적이다. 기존 기록은 ‘캐리비안의 해적:세상의 끝에서’가 2007년 작성한 1억5300만 달러다.

탑건 속편에서도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는 기대를 뛰어넘는 흥행에 힘입어 자신이 출연한 영화 가운데 처음으로 1억 달러를 넘는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탑건:매버릭’은 해군 전투기 조종사 교관(톰 크루즈)을 주인공으로 하는 블록버스터 영화로, 1986년 1편 개봉 이후 36년 만에 속편이 만들어져 관객을 만났다.

4년 전 촬영을 시작한 이 영화는 코로나19 사태로 여러 차례 출시가 지연된 끝에 이달 개봉했다.

할리우드리포터는 “속편 관객의 70% 이상이 25세 이상이었고, 아이맥스 극장 티켓 매출의 37%를 차지했다”며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 영화 관객의 회복을 알리는 결정적인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아이맥스 최고경영자(CEO) 리처드 겔폰드는 “여러분 중 영화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탑건을 본 뒤 생각을 말해달라”며 “이 영화는 여름 블록버스터 시즌의 귀환을 예고한다”고 말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