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어' 마친 브라질 대표팀 훈련 돌입.."이젠 실전이다"

문상혁 기자 2022. 5. 31. 21: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마치 수학여행 온 아이들처럼 한국 여행을 한껏 즐기고 있는 이 선수들은 FIFA랭킹 1위, 브라질 축구 대표팀입니다. 우리 축구 대표팀과 평가전을 앞두고 일찌감치 입국했는데 경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자 오늘(31일)은 훈련에 몰입했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이례적으로 평가전을 일주일이나 앞두고 입국한 브라질 대표팀은 곳곳에서 이야깃거리를 만들었습니다.

숙소에서 마주친 팬들과 친밀한 시간을 보내고 남산과 놀이공원을 찾아 흥 넘치는 휴식도 즐겼습니다.

축구 스타, 네이마르가 '웃음과 모험의 날'이라며 남긴 사진과 동영상엔 200만 명 넘는 팬의 호응이 뒤따랐고, 축구 팬들 사이에선 롤러코스터에 탄 선수들 몸값이 1조가 넘는다는 뒷얘기도 이어졌습니다.

관광에 푹 빠져 여권을 잃어버린 히샬리송과 한국에 와서, 오래 전 친구를 찾은 다니엘 알베스까지 선수들은 여행을 온 듯, 자유롭게 추억을 쌓았습니다.

경기에만 매달리기보다 새로운 문화를 한껏 즐기는 모습은 우리 팬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세계 1위의 축구팀답게 훈련에선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화려한 축구로 팬들을 사로잡는 네이마르는 빈 공간을 가로지르는 패스와 드리블을 뽐냈고 강하게 압박하고, 오프사이드를 뚫어내는 전술 훈련을 할 땐 웃음기가 사라졌습니다.

심지어 슛 훈련은 비공개로 차단하면서 이틀 뒤 평가전에 집중했습니다.

[브루누 기마랑이스/브라질 축구대표팀 : 손흥민을 잘 기억하고 있고 굉장히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손흥민을 최대한 잘 막아서 이번 친선 경기에서 저희가 이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팬들과 함께 훈련한 우리 축구 대표팀도,

[손흥민 잘생겼다!]

[손흥민/축구 대표팀 : 아까는 삼촌이라면서]

오늘은 비공개 훈련을 하면서, 브라질전을 대비했습니다.

(영상그래픽 : 김정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