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막판 유세.."유능한 일꾼 뽑으면 더 나은 세상 만들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1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투표일을 하루 앞둔 31일 "실력을 증명할 수 있도록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인천시 계양구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 일대 유세 현장에서 "아무리 농사를 잘 짓는 농부라도 자갈밭이라도 있어야 일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저녁부터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인천지역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집중 유세를 한 뒤 계양구청 인근에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권 견제' 앞세운 막판 유세..지지층 결집에 총력
[헤럴드경제] 6·1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투표일을 하루 앞둔 31일 “실력을 증명할 수 있도록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인천시 계양구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 일대 유세 현장에서 “아무리 농사를 잘 짓는 농부라도 자갈밭이라도 있어야 일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능력이 있다면 노비의 자식에게도 기회를 줘서 조선의 부흥을 이끈 정조도, 세계해전사에 전례 없는 24전 24승의 승전고를 울린 이순신도 유능한 리더이기 때문에 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상은 정치적 리더의 역량과 의지에 따라 지옥이 되기도 하고 천국이 되기도 한다”며 “유능하고 충실한 일꾼을 뽑으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또 계양구 지역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집중 유세를 벌이며 ‘정권 견제론’을 앞세워 막판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쏟았다.
그는 “국민이 맡긴 권력을 사적 이익을 도모해 민영화하려는 정치 집단과 국민을 위해 (예산을) 투자하는 집단 사이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겠냐”며 “유능한 민주당 후보들에게 투표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아울러 김포공항 이전을 둘러싼 여당의 공세와 관련해 “김포에서 비행기 타면 제주도 관광이 흥하고 인천에서 타면 악영향을 받는다는 가짜 뉴스를 만들고 있다”며 “미취학 아동 악당의 국민 사기극”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안 하는 일, 남들이 못하는 일을 하는 게 정치”라며 “내가 하면 정책, 남이 하면 사기라는 식의 국민의힘을 표로 심판해달라”고 했다.
이날 유세에는 배우 이원종씨와 개그맨 서승만씨가 가세해 “성남시장·경기도지사를 하며 실력을 보여준 일꾼이 이재명”이라며 이 후보를 향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저녁부터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인천지역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집중 유세를 한 뒤 계양구청 인근에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값 1000억원 손흥민만 믿었다가” 헐값된 ‘이것’ 곡소리
- [현장에서]‘김건희 여사 사진’ 논란…‘뭐가 문제냐’는 대통령실
- 손예진·조윤희 안목있네…우국원의 그림 23배 폭등, ‘3억’ 낙찰
- "입 벌린채 그대로" 여고 급식서 잘린 개구리 사체 '발칵'
- [영상]獨방송 "이근, 우크라의 전사"...기관총 쏘는 전투장면 보도
- ‘그대가 조국’ 포털 평점 9.92 상영작 1위…‘기생충’보다 높다
- 복권 1,2등 동시 당첨..."복권 사지마" 아내 몰래 샀는데 돈벼락
- “수십억원 이병헌에 쏟아붓더니” ‘만원’짜리 책방, 놀라운 일이?
- 美배우, 이서진에 “핸드백 들어줘”…아이유 이어 인종차별 논란
- “초4딸 성추행 19층 노인, 풀려나더니 결국 마주쳤다” 아빠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