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저지" 홈런킹 만나는 '양키스 킬러', 5안타가 모두 홈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시즌에도 강력한 투타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최강 '홈런 군단'과 맞붙는다.
오타니는 양키스를 상대로 통산 11경기에 출전해 타율 0.139(36타수 5안타) 5홈런 7타점 6볼넷 15삼진을 기록했다.
빅리그 데뷔 시즌인 2018년 4월 28일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솔로홈런을 날렸고, 46홈런을 때린 지난해 6월 29일 양키스타디움에서 솔로홈런, 30일 같은 장소에서 솔로포와 투런포를 연타석으로 작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올시즌에도 강력한 투타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최강 '홈런 군단'과 맞붙는다.
바로 뉴욕 양키스다. 31일(이하 한국시각) 휴식을 취한 에인절스는 6월 1~3일까지 양키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 원정 3연전을 갖는다. 주목할 것은 오타니가 타자 뿐만 아니라 투수로도 양키스를 상대한다는 점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3연전 선발 매치는 노아 신더가드-조던 몽고메리, 리드 디트머스-네스터 코르테스, 오타니-제임슨 테이욘 순이다. 지난 27일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과의 투타 맞대결에서 완패한 오타니는 명예 회복을 단단히 벼르고 있다.
양팀 간 맞대결은 올시즌 처음이다. 두 팀은 팀 홈런이 똑같이 67개로 아메리칸리그 공동 1위다. 오타니는 양키스를 상대로 통산 11경기에 출전해 타율 0.139(36타수 5안타) 5홈런 7타점 6볼넷 15삼진을 기록했다. 타율은 낮지만, 안타 5개가 모두 홈런이라는 게 이채롭다. 빅리그 데뷔 시즌인 2018년 4월 28일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솔로홈런을 날렸고, 46홈런을 때린 지난해 6월 29일 양키스타디움에서 솔로홈런, 30일 같은 장소에서 솔로포와 투런포를 연타석으로 작렬했다. 당시 투수가 3일 맞붙을 테이욘이었다. 그리고 8월 31일 홈에서 솔로홈런을 추가했다.
투수로는 양키스전 등판이 딱 1경기인데 대단히 부진했다. 작년 7월 1일 양키스타디움에서 1회말 2안타와 4볼넷을 내주고 7실점한 뒤 아웃카운트 2개만 잡고 교체됐다. 오타니 생애 최악의 투구였다.
이번 양키스전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는 것은 바로 메이저리그 최고의 홈런 타자 애런 저지 때문이다. 저지는 이날 현재 18홈런으로 이 부문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5월에만 12개의 아치를 그렸다. 오타니는 지난 30일 토론토전에서 홈런 2개를 폭발시키며 시즌 11홈런을 기록했다. 본격적인 몰아치기에 들어선 셈이다.
오타니는 아직 저지를 상대로 던진 적은 없다. 투수로는 저지와 첫 맞대결이라 더욱 흥미를 끈다. 저지는 통산 22차례 에인절스전에서 타율 0.298(84타수 25안타) 7홈런 17타점을 때렸다. OPS는 0.975에 달한다. 에인절스를 상대로 뜨거운 방망이 솜씨를 과시했다.
에인절스는 최근 5연패의 늪에 빠졌다. 8년 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에인절스로서는 이번 양키스와의 일전이 전반기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그 중심에 오타니가 서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 '안정환♥' 이혜원, '딸 뉴욕대 합격' 말고 또 축하할 일이?..경사가 넘치는 가족
- "눈만 찝었다"는 손담비 졸업사진 보니..母 "코 성형 의혹? NO" ('동상이몽2')[종합]
- 강민경 "이해리와 홀라당 벗고 있는데 이상한 男 쫓아왔다" 소름 돋는 일화
- 강남 "상견례 때 이상화가 발로 차고 어머니가 포크로 찔러..팅팅 부었다"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