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시그널' MV 3억뷰 돌파..총 14편 '걸그룹 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의 '시그널'(SIGNA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2017년 5월 15일 발매된 트와이스 미니 4집 '시그널'과 동명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5월 15일 발매된 트와이스 미니 4집 '시그널'과 동명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어 업', '티티', '라이키', '왓 이즈 러브?', '하트 셰이커', '팬시', '필 스페셜', '예스 오어 예스', '아이 캔트 스톱 미',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모어 앤드 모어', '낙낙'에 이어 '시그널'까지 3억 뷰 이상 뮤비만 총 14편을 보유하며 전 세계 걸그룹 중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시그널'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업한 '첫 트와이스 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유의 캐치한 사운드와 그루브함이 아홉 멤버들의 발랄하고 건강한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뤘고, 좋아하는 사람을 만날 때의 찌릿찌릿한 마음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국내외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연속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최근 트와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브이로그, 컬래버 댄스, 단독 보컬 영상 등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를 공개하고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나연의 솔로 출격을 앞두고 있다. 나연은 6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미니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과 타이틀곡 '팝!'(POP!)을 발매하고 트와이스 첫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부친상’ 신동엽 측 “장례 가족들과 조용히 치를 계획”[전문]
- `음주운전` 문준영, 벌금 800만원 약식기소
- 오은영, 김승현 父 도박·거짓말에 일침 "아내 수명 줄어"(오은영리포트)
- 이효리 "♥이상순과 싸우고 가출...호텔 가서 신나게 놀아"(`떡볶이집`)
- 박정민·손석구·이제훈 한자리에...최희서 "앉아있는거봐 성격 나온다"
- ‘천국의밤’ 제작사 “‘선업튀’ 윤종호 감독·안효섭 만남 확정된 바 없다” - 스타투데이
- 이세영, 매사 긍정적인 곽선영에 “반한 이유 알았다” 칭찬 (‘텐트 밖은 유럽’) - 스타투데이
- 영화인총연합회, 8억 넘는 채무에 파산…“대종상 개최 최선의 노력” - 스타투데이
- 빈 `한국 청년 아트페어` 출품작 완판…애호가들 "독창적" 호평
- 이주빈, 이제는 상상 드랍까지…선글라스 쓴 채로 “어디 있지?” (‘텐트 밖은 유럽’) - 스타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