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살라-호날두 제치고 EPL 최고 공격수..英언론 팬투표 1위

2022. 5. 31.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선택받았다.

영국 스포츠몰은 31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살라를 꺾고 올시즌 최고의 스트라이커상을 수상했다'며 팬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스포츠몰이 진행한 올해의 스트라이커 팬투표에서 손흥민은 32%의 표를 획득해 가장 많은 표를 획득했다. 손흥민에 이어 살라가 30.5%로 뒤를 이었다.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8골을 터트린 호날두는 15.7%의 표를 획득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토트넘의 케인이 6.1%의 표를 획득했다.

손흥민은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터트려 아시아 선수로는 사상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리며 올시즌 활약을 인정받기도 했다.

손흥민은 30일 축구대표팀에 소집된 가운데 다음달 2일 열리는 브라질전을 대비하고 있다. 또한 오는 14일에는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공동 수상한 살라가 이끄는 이집트와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손흥민은 스포츠몰이 진행한 올해의 선수 팬투표에선 21.7%의 표를 획득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이너가 33.3%의 표를 얻어 1위를 기록했고 살라는 22.7%의 표를 얻어 손흥민에 앞섰다. 호날두는 손흥민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표를 얻었다.

[사진 = AFPBBNews]-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