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주현영, 'AI 챗봇'으로 나온다..소통도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는 주현영 배우의 AI 챗봇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AI 주현영은 셀러브리티, 콘텐츠, 음성합성 기술, 자연어 처리 등이 결합된 챗봇이다.
자연어 처리와 챗봇 기능을 더함으로써 주현영 배우의 외모와 말투를 닮은 것에서 나아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4개 사는 챗봇을 시작으로 보다 완벽한 음성과 자연어 처리(NLP)가 탑재된 셀러브리티 AI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스켈터랩스 등 4개사가 함께 진행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는 주현영 배우의 AI 챗봇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 챗봇 개발은 스켈터랩스를 비롯해 에이스토리, 에이아이엠씨, 네오사피엔스 등 4개 사가 함께 한다.
AI 주현영은 셀러브리티, 콘텐츠, 음성합성 기술, 자연어 처리 등이 결합된 챗봇이다. 자연어 처리와 챗봇 기능을 더함으로써 주현영 배우의 외모와 말투를 닮은 것에서 나아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4개 사는 챗봇을 시작으로 보다 완벽한 음성과 자연어 처리(NLP)가 탑재된 셀러브리티 AI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셀러브리티 AI를 적용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신규 사업을 공동 전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