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그룹, 프롭테크기업 '에스엘플랫폼'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영그룹은 부동산 관리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쏘시오리빙을 합병해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 '에스엘플랫폼'을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공유경제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과 그 공간 구성원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해지면서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미래 공간에 대한 서비스 플랫폼 전략을 다양하게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신영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영그룹은 부동산 관리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쏘시오리빙을 합병해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 ‘에스엘플랫폼’을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표이사로는 이상무(사진) 전 쏘시오리빙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신영자산관리는 주요 오피스의 자산 관리와 레지던스, 뉴스테이 등의 부동산 임대관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1인 가구를 위한 코리빙(co-living·공유주거) 브랜드 ‘지웰홈스’를 론칭해 서울 서초, 동대문, 왕십리에서 운영 중이다.
쏘시오리빙은 공유경제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 ‘주거 4.0’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내 피트니스, 사우나 등의 시설과 조식 서비스, 아동 및 시니어 케어 등의 주거 서비스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2021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신영그룹은 부동산 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를 합병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과 그 공간 구성원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해지면서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미래 공간에 대한 서비스 플랫폼 전략을 다양하게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신영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에스엘플랫폼은 160여명의 전문 인력과 자체 개발한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직을 경영지원, 자산관리, 임대관리, 서비스 사업 등 4개 본부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기업부설연구소로 재정비했다.
각 본부와 연구소는 공간의 설계 단계부터 자산 및 임대 관리, 주거·비주거 서비스 운영,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업무를 직접 담당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디지털 헬스케어가 반영된 시니어 주택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타운 매니지먼트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김은희 기자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 벌린채 그대로" 여고 급식서 잘린 개구리 사체 '발칵'
- “정우성·이정재, 1000억원 잭팟 없던 일로” 어쩌다 이런일이
- 손예진·조윤희 안목있네…우국원의 그림 23배 폭등, ‘3억’ 낙찰
- 박성광 '애로부부 불륜 개그맨' 불똥…"친한 사이 아니야, 억측 황당"
- ‘그대가 조국’ 포털 평점 9.92 상영작 1위…‘기생충’보다 높다
- 고영욱·정준영 이어…'성범죄자' 승리, 인스타 800만 계정 폭파됐다
- “초4딸 성추행 19층 노인, 풀려나더니 결국 마주쳤다” 아빠 분노
- 김건희 여사 운동화, 디올 143만원? ‘나들이 신발’ 관심 폭주
- “수십억원 이병헌에 쏟아붓더니” ‘만원’짜리 책방, 놀라운 일이?
- “아이유 노래 듣고 싶어서”...브로커 감독, 이 장면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