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갓생' 트렌드 담은 5월 인기도서 공개

조용철 2022. 5. 31. 1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Z 세대를 필두로 신(God)과 인생(人生)을 합친 신조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살며 타의 모범이 되는 성실한 삶을 의미인 '갓생'이 유행하는 가운데, 상반기를 한 달여 남기고 다시금 올해의 계획을 다잡아보려는 다짐이 독서에도 나타났다.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5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밀리의 서재가 흥행의 신호탄을 쏜 '불편한 편의점' 또한 전자책과 오디오북 모두 4위, 9위로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PICK’한 5월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파이낸셜뉴스] 최근 Z 세대를 필두로 신(God)과 인생(人生)을 합친 신조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살며 타의 모범이 되는 성실한 삶을 의미인 ‘갓생’이 유행하는 가운데, 상반기를 한 달여 남기고 다시금 올해의 계획을 다잡아보려는 다짐이 독서에도 나타났다.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5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6위를 기록한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가 대표적인 사례다. 미루지 않고 바로 실천으로 옮기는 행동 패턴을 뇌 과학 및 심리학적 배경과 함께 안내하고 있어 쉽게 이해하고 바로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핵심이다.

이와 함께 3년 만에 300억을 번 저자의 투자 방법론을 담은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가 7위,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가 알려주는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이 19위에 올랐다.

30대 후반의 시각으로 ‘갓생’을 풀어낸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도 화제를 모았다. 3위에 오른 ‘갓생 만화 일기’는 작가의 일상에 ‘젊은이들의 갓생’을 투영하며 느낀 감정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담은 작품이다.

밀리 회원들이 Pick한 5월의 서재 Top 20 /사진=밀리의 서재

이달 초 공개한 신작임에도 불구하고 1화를 비롯해 총 10편 중 5편이 톱(Top) 50 리스트에 올랐으며, 10편 모두 90% 내외의 높은 완독할 확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된 황유미 작가의 ‘I형 인간의 사회생활’도 많은 공감을 받으며 12위에 자리했다.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품들도 5월의 서재 상위권에서 확인됐다.

1위에 오른 지난 2020년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종이책으로 선공개된 작품을 개작하여 이달 출간된 김영하 작가의 ‘작별인사’에 이어, 아마존 베스트셀러 심리학 분야에서 무려 60주 연속 1위를 지킨 ‘마음의 법칙’이 2위를 기록했다.

밀리의 서재가 흥행의 신호탄을 쏜 ‘불편한 편의점’ 또한 전자책과 오디오북 모두 4위, 9위로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