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부락리 리턴?'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사전등록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연이네 지붕, 마을 청년 달구지 등 게이머들의 어릴 적 추억이 담긴 '야채부락리'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손 안으로 찾아온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사전등록을 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사이트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해당 사이트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수연이네 지붕, 마을 청년 달구지 등 게이머들의 어릴 적 추억이 담긴 '야채부락리'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손 안으로 찾아온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사전등록을 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사이트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쿵야'를 기반으로 제작한 머지(Merge)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이 게임은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머지의 재미를 '손맛'있게 살린 작품으로, 자원과 쿵야를 수집해 나만의 섬을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쿵야와 함께 오염된 섬을 다시 새롭게 만드는 플레이를 통해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성과 쉬운 조작법, 유튜브에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 '쿵야'와 연계된 점도 특장점이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해당 사이트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참가자에게는 캐릭터 '주먹밥 쿵야'와 젬(게임재화) 100개를 제공한다.
'쿵야'는 야채, 과일, 주먹밥 등을 테마로 한 캐릭터로, 2003년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를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다양한 게임으로 이용자들과 만나왔다.
최근에는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쿵야 애니메이션을 발표, 총 50화로 구성된 시즌1을 시작으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