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That That', 지니 5월 월간차트 1위 "더워지며 댄스곡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싸이의 'That That'이 지니뮤직 5월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싸이의 신곡 'That That'은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5월 지니 일간차트 최장기간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았다"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댄스, 락, 힙합 등 장르의 경쾌한 곡들이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차트에선 걸그룹 강세가 돋보였다. 지니 5월 월간차트 TOP10에 (여자)아이들의 ‘TOMBOY’(2위), 아이브의 ‘LOVE DIVE’(4위), 레드벨벳의 ‘Feel My Rhythm’(6위)를 차지했다.
4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던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는 3위로 내려왔다. 멜로망스는 ‘사랑인가봐’(5위), ‘취중고백’(9위)으로 롱런인기를 누렸다. 이어 비오의 ‘LOVE me’(7위), 박재범의 ‘GANADARA’ (Feat. 아이유)(8위) 제시의 ‘ZOOM’(10위)이 사랑받았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싸이의 신곡 ‘That That’은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5월 지니 일간차트 최장기간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았다”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댄스, 락, 힙합 등 장르의 경쾌한 곡들이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삭’ 이하늬, 다 드러낸 D라인…거침없는 임신부 패션 [DA★]
- 돈스파이크 남매 출격→동업자 갈등 (호적메이트)
- 임수향, 신동욱과 이별 후 조산 위기 (‘우리는 오늘부터’)
- “소란 죄송”, ‘마녀는 살아있다’ 주민과 마찰 논란 [종합]
- 김병현, 237억 아직도? 거짓말 하려다 덜미 (‘당나귀귀’)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